루이와 구름/강아지 건강 및 팁

강아지가 휴지를 먹는 이유!

강아지들은 왜 휴지를 먹을까?

강아지가 휴지를 먹는 이유!

우리집 강아지 루이와 구름이가 아침만 되면 휴지로 난리를 쳐놔서 청소하는 것이 너무 어려워요. 하지만, 강아지들이 왜 휴지를 먹는 지 알고 휴지를 물어뜯고 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안다면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강아지들이 왜 휴지를 찢고 먹을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거실 바닥에 휴지를 내려놓으면 어느새 휴지를 가져가서 풀어놓고 찢고 먹고,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정말 자주 경험하는 일인데요. 휴지는 강아지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들이 못 가져가게 해야하는데, 어느새 깜빡 잊고 있으면 강아지들이 휴지를 찾아서 또 가져갑니다. 그런데, 강아지들이 휴지를 가지고 놀 때, 휴지를 장난감처럼 재밌게 가지고 놀고 있어요. 휴지를 가지고 놀면 스트레스가 풀리나와봐요. 그런 모습을 보면 강아지를 화내려다가도 화를 낼 수 없어지게 되는데요.

강아지들은 왜 이렇게 행동하는 걸까요? 강아지들은 이게 본능인걸까요?

사냥을 하는 습성이 남아있다.

강아지들이 휴지를 물고 뜯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사냥을 하는 습성! 강아지들은 초기에 야생동물이였고, 사람들에게 길들여져서 오늘날의 반려동물로 거듭났는데요, 강아지들이 이처럼 뭔가를 물고 뜯는 것은 사냥을 하는 습성이 남아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한, 강아지들은 이렇게 계속해서 롤휴지를 물고 뜯으면서 휴지가 풀어지는 것이 매우 재밌다고 생각한대요. 그러니까 하나의 놀이로 인식을 하기도 해서 강아지들은 이렇게 스트레스도 풀고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이 휴지를 먹는 것은 결코 좋은 습관이 아닌데요. 강아지들은 휴지를 먹게 되면 건강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휴지를 먹지 않게 하고 다른 장난감으로 대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휴지처럼 물고 뜯을 수 있는 장난감을 주거나, 차라리 강아지 껌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답니다.

강아지가 휴지를 먹지 않게 하는 교육방법!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아지가 휴지를 가져가려고 하거나, 물려고 하면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강아지가 휴지를 먹으려고 한다면 일단은 인형같은 것으로 관심을 돌리고, 휴지 대신에 간식을 주면서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은 노즈워크라고 해서 강아지 간식을 휴지에 싸서 주는 방식이 있는데요. 만약, 종이나 휴지를 먹으려고 한다면 곧바로 다른 간식을 휴지나 종이에 싸서 던져주고, 또 계속 던져주면서 관심을 돌리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반복을 하게 되면 강아지는 간식이 없는 휴지에는 관심을 버리게 되고, 더 이상 휴지를 먹지 않게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