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생활/부부 이야기

홍대의 개성넘치는 카페 :: 디저트연구소🍰🍩❤

홍대 디저트카페 디저트연구소

인스타에서 너무 핫한 홍대 디저트카페로 유명한 디저트연구소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홍대 잠깐 다녀왔을 때 이곳에 들렸는데요. 홍대를 자주 가지는 않지만 이곳에는 정말 예쁜 디저트카페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안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디저트연구소에 다녀왔는데요. 찾기 조금 힘들수도 있어요.

골목사잇사잇길로 들어오면 찾을 수 있는 홍대 디저트카페 디저트연구소! 이름처럼 정말 귀엽고 아기자기한 개성넘치는 디저트들이 많이 있었어요. 맛도 좋고 예뻐서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친구랑 만나서 얘기하면서 노느라고 사진을 많이 못찍었는데요. 여기 카페 분위기도 굉장히 예쁘고 아기자기해요. 연구소 컨셉의 디저트카페인데 굉장히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인테리어로 되어 있었답니다. 마치, 인스타감성이 충분히 느껴지는 카페분위기로 여기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벽면도 화이트 대리석으로 벽면이 되어 있어서 세련미와 고급미까지 느껴지는 카페분위기였답니다. 분위기 좋았어요. 의자도 너무 귀엽고, 테이블도 홍대느낌이 물씬 나는 카페인테리어였어요. 

홍대에는 정말 개성이 넘치고 아이디어가 넘치는 카페들이 많이 있어서 카페투어 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카페 투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여기를 한번쯤은 모두 다녀오셨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이거 먹어도 되는건가요? 너무 귀여운 케이크들이예요. 저게 다 케이크인데, 심지어 접시까지도 너무 귀엽더라구요. 한참동안 뭘 먹을까 고민을 했었던 것 같아요. 선인장 화분처럼 생긴 디저트와, 그리고 저 복숭아까지 너무 귀엽더라구요. 괜히 여기가 인스타에서 핫한 디저트카페인지 디저트를 보면 확 와닿는답니다. 컬러도 예쁘거 너무 예쁘답니다. 저 복숭아 케이크는 디저트연구소에서 가장 유명한 케이크라고 해요. 

 

이건 디저트가 아니라 작품이예요. 너무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저트들, 저거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요. 색깔이 엄청 곱고 예뻐요. 그리고 음료수도 정말 다양하고 메뉴들이 많이 있어서 뭘 먹을까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여러가지 에이드들도 많이 있어요. 직원분들께 여쭤보면 가장 잘 팔리는 것들을 추천해주시기는 하는데, 다 맛있어서 한번쯤은 먹어보고 싶은 걸로 선택해도 좋은 것 같더라구요.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렇게 비싼 편은 또 아니예요. 뭔가 여기 직원분들은 하얀색 가운을 입고 계셨는데요. 여기가 디저트 연구소라는 것이 실감이 납니다. 확실히 요즘은 뭔가 돋보이려면 컨셉을 잘 잡아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컨셉을 잡으면 그것을 잘 살리는 것도 실력이라고 해야겠지요?

디저트 연구소라는 이름 답게 연구소 컨셉을 100% 활용하고 있는 카페였답니다. 아이디어가 정말 좋았어요.

이렇게 귀여운 모양의 케이크들이 있었어요. 모양이 아주 조금씩,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직접 수제로 만드시나봐요. 얼마나 귀여운지, 그리고 머랭쿠키도 있었고 사진으로 담지 못한 예쁜 디저트와 음료들도 가득하답니다.

 

연구소 컨셉에 어울리게, 진짜 웃기게도 비커에 담아주세요. 일반 컵이 아니라 비커에다가 먹는 음료가 뭔가 신기했어요. 이제는 연구소도 카페로 업종변경을 하는 시대가 되었답니다. 여러분, 한번 와보세요. 정말 사진찍기 좋고 디저트도 너무 맛있어요.

달달한 카페, 아기자기한 귀여움이 있는 홍대 디저트카페, 디저트연구소 리뷰입니다. 너무 금방 다녀왔던 거라서 사진도 많이 못찍었고 예쁘게 못찍은 것 같아요. 다음에 방문할 때는 제대로 사진도 많이 찍고 다양한 디저트들을 모두 맛보고 싶네요. 아기자기하고 인스타갬성이 느껴지는 그런 카페이기도 합니다.

네온사인 디저트연구소 간판도 핫해요. 그래서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있고 친구나, 커플 분들이 오시면 더욱 좋아요. 볼거리가 가득해서 충분히 만족스러운 카페입니다. 디저트들 정말 달달해요. 맛있어요.

 

디저트 연구소

 

디저트연구소는 홍대입구역 안쪽 골목에 있어요. 설명하기 조금 복잡해서 지도 보고 천천히 찾아가시는 것이 편하실 것 같아요!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서 걸어서 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