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무는 버릇 고치기 이유와 해결방법

무는 것은 대부분의 강아지, 특히 가정 학습 순서 또는 젖니가 나는 동안 일반적인 행동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나쁜 습관이 되어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되지 않도록 하려면 행동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성견에게 물린 것은 강아지와는 다르게 다루어야 할 더 심각한 문제입니다. 상황과 개의 크기에 따라 개에게 물린 경우 사람에게 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개에게 물지 않도록 가르치기

개가 물린 것이 정상인지 확인하십시오.

강아지가 어렸을 때, 그들은 끊임없이 다른 강아지들과 새로운 가족들 사이에서 순위를 매기는 법을 배웁니다. 무는 것은 강아지가 주의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무는 것에 대한 반응으로 강아지는 세상이 허용하는 것과 허용하지 않는 것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강아지는 재미를 좋아합니다. 사람의 손이나 손가락이 가까이 있으면 강아지는 그것을 큰 장난감으로 인식합니다. 강아지는 노는 동안 입을 많이 사용하므로 놀이 중 손이나 손가락에 대한 첫 번째 반응은 물기인 것이 안전합니다.

개는 이가 날 때 불편함을 느낍니다. 개는 입안에 있는 물건에 압력을 가하여 잇몸의 통증을 완화하려고 합니다. 이 통증 완화는 장난감이나 적당히 씹을 수 있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노는 동안 개가 물지 않도록 하십시오.

개의 얼굴 근처에서 손을 흔드는 것 또는 줄다리기와 같이 공격성을 조장하는 게임을 하지 마십시오. 이 행동은 강아지가 입을 사용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놀거나 젖니가 나는 동안 물었을 때 즉시 강아지의 입에서 손이나 손가락을 떼고 큰 소리로 "아우치"라고 말하십시오. "안돼!" 또는 "아!"라고 소리치고 싶더라도 강아지에게 직접 말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는 자신의 입에서 무슨 말을 하든 주인이 자신에게 이야기하고 있다는 사실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주인이 강아지에게 주의를 기울인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강아지가 원하는 반응을 얻기 위해 하는 일을 계속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물린 다른 개에게서 볼 수 있는 반응을 모방하십시오.

강아지가 어려서 아직 어미와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살 때, 그들이 받는 반응은 언제 너무 세게 물어야 하는지 가르쳐 줄 것입니다.

한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를 물면 어머니가 일반적으로 강아지를 물리적으로 꾸짖고 즉시 놀기를 중단하더라도 일반적인 반응은 큰 소리로 우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강아지는 물기의 강도를 배웁니다. 강아지에게 물지 말라고 가르칠 때도 같은 원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팔짱을 끼고 강아지에게서 시선을 돌리고 5~10초 동안 무시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방을 떠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린 후의 이러한 일련의 행동을 통해 강아지는 주인을 물 때 재미가 끊어지고 노는 시간이 끝났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강아지가 안정되면 다시 놀아주세요.

다시 강아지에게 당신의 사랑을 보여주세요. 무는 것이 멈추지 않으면 모든 놀이를 중단하고 필요한 경우 방을 떠나 강아지를 다시 무시할 때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강아지가 이러한 특정한 행동을 보일 때 전혀 주의를 끌지 않을 것임을 알려줄 것입니다.

개가 이빨을 가지고 있다면 적절한 씹기와 물기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당히 씹을 수 있는 장난감을 주십시오. 젖니가 나는 계절이 아니더라도 강아지에게 무엇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새로운 행동을 가르칠 때 일관된 결과를 얻으려면 일관된 태도가 필요합니다.

 

강아지를 훈련시킬 때 태도와 몸짓에 주의하십시오.

강아지나 개에게 보여주는 다양한 태도나 몸짓은 좋은 행동과 나쁜 행동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주의를 끌기 위해 짖는 동안 강아지를 보거나 말을 하면 나쁜 행동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침착하고 장난을 칠 때 눈치채거나 말을 하는 것은 좋은 행동을 강화하는 행동의 한 예입니다. 개가 어떻게 행동하고 그러한 행동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잘하면 강아지가 당신을 존경하고 좋아할 것입니다. 강아지나 개가 아무리 물기를 좋아하더라도 인간은 씹는 장난감이 아님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개가 물기 전에 항상 보는 경고 신호를 찾으십시오.

때때로 이러한 징후는 너무 미묘하여 둔감한 사람이 무시할 수 있습니다. 경고 신호는 개가 물기 전에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무례한 아이를 한동안 참다 결국 물어뜯어버린 강아지가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개가 물기 전에 보여주는 똑똑한 경고 신호에는 일어나서 사람에게서 멀어지기, 사람에게서 고개를 돌리기, 애원하는 표정을 짓기, 누군가 다가오면 하품을 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더 분명한 경고 신호로는 귀를 막거나, 목이나 등을 따라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거나, 노출된 치아로 삐죽삐죽하거나, 직접적인 눈 접촉, 으르렁거리거나 짖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개에게 물지 않도록 가르치기

개가 무서워서 물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개에게 물린 가장 흔한 이유 중 하나는 두려움입니다. 이러한 두려움이 반드시 학대나 그러한 배경의 결과는 아닙니다. 두려움은 강아지에서 성견으로의 사회화 부족에서 비롯됩니다.

물론 개는 주인이나 가족과 편안하고 친근감을 느끼지만 오랜 시간 동안 주인과 함께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종종 새롭거나 낯선 사람과 동물이 그들의 삶에 왔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개에게 두려움을 유발합니다.

 

개가 무는 다른 이유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개가 사람을 물어뜯는 데에는 다른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방어적 기질, 고통, 사냥, 모성 본능 또는 단순히 생식 본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방어적인 기질은 또한 개가 주인, 물이나 음식, 자신의 공간,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간식을 보호하려고 할 때 유발될 수 있습니다.

고통에 관한 것은 개가 어떤 이유로 누군가가 그를 만지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개가 물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노령견은 관절염, 베인 상처 또는 디딤돌로 인해 낯선 사람 주위를 걸을 때 욱신거릴 수 있습니다.

사냥 상황은 일반적으로 개가 무언가를 추구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의해 유발됩니다. 여기에는 조깅하는 사람, 자전거 타는 사람, 자동차 또는 동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암캐의 모성 본능은 때때로 매우 강하고 자신감이 있습니다. 사람의 개입이 필요한 경우, 새엄마의 개의 공간과 개에 대한 태도를 염두에 두십시오.

무리 짓는 습관이 있는 개는 본능에 따라 다리나 발목을 물어 사람이나 동물을 쫓아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적응하도록 도와주고, 개가 물지 않도록 교육시킨다.

이것은 개에게 적당한 수준에서 개가 두려움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상황에 개를 노출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노출 후에 개가 다시 행복해지도록 하는 것은 주인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두려움이나 상황에 대한 반응보다 주인, 특별한 보상 또는 주인이 가지고 있는 장난감에 관심을 돌립니다. 이 접근 방식의 일반적인 목적은 이상하거나 무서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당신과 당신의 개를 도울 수 있는 조수를 고용하십시오. "새로운 낯선 사람"과 함께 개를 훈련시킬 때 보조자가 개의 끔찍한 행동을 무시하고 대신 자신을 바라보게 하십시오. 도우미는 이러한 상황에서 개를 안정되게 유지하기 위해 개에게 맛있는 간식을 빠르고 자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조수가 너무 천천히 간식을 준다면 개는 이것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다시 결정할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물론 조수에게 너무 빨리 또는 위협적으로 움직이거나 개를 놀라게 하기 위해 큰 소리를 내지 않도록 상기시키십시오.

 

개가 물기 위해 다른 행동을 사용하지 않도록 가르치십시오.

두 번째 방법은 개가 그의 끔찍한 행동을 재미있고 적절한 것으로 바꾸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도구 역 조절이라고 합니다. 이 훈련의 목적은 좌우 걷기, 앉기, 눕기 등의 기본 명령을 따라 개가 주인에게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보상 기반 명령이며 일반적으로 개가 작업을 완료하면 맛있는 간식이나 주인의 사랑과 애정이 뒤따릅니다. 이것은 심각한 상황과 긍정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훈련하는 동안 강아지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10-15분의 훈련 세션이 끝나거나 보상이 다 떨어지기 전에 훈련을 완료하고 개를 훈련 상태에서 나오게 하십시오.

 

당신의 개에게 긍정적인 강화를 사용하십시오.

긍정적 강화는 원하는 행동에 대해 보상을 받지 않고 강아지나 개를 오랫동안 훈련시키는 것을 포함합니다. 올바른 장난감을 씹거나 잘 놀면 주인을 물지 않고 칭찬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의 개가 당신이 원하는 대로 행동한다면 당신은 개에게 작은 저칼로리 간식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훈련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가 손, 손가락 및 발가락을 항상 물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집에 오는 모든 손님이 이러한 경계를 존중하고 존중하도록 격려하십시오.

 

훈련은 일관적입니다.

보상 기반 방식으로 개에게 기본 명령을 가르치는 것은 성공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많은 상황에서 주인의 지도를 구하도록 개를 가르칩니다. 이것은 무는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충동 조절 문제를 완화합니다. 개가 훈련을 진행하면서 설명된 방법을 사용하여 잠재적으로 무서운 다른 상황에 점차적으로 개를 노출시키십시오.

인내심을 갖고 일관성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회의를 마칩니다. 모든 개는 다르며 모두 자신의 속도로 학습합니다. 반려견의 상황을 훈련하는 데 집중한다면 반려견이 무서운 상황에서 긍정적인 상황을 이끌어내는 법을 얼마나 빨리 배우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개가 물기를 덜 본능적으로 만듭니다.

 

체벌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개나 개가 그들을 물고 나서 체벌을 하도록 허용하지 마십시오. 개의 코를 만지거나 두드리는 것은 재미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치 않는 무는 행동을 조장할 수도 있습니다. 개를 너무 심하게 구타하거나 대하면 행동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벌은 개를 다치게 할 수 있지만 결국 개와의 관계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훈련을 피하십시오.

 

개를 물도록 훈련할 때 경고를 사용하십시오.

개가 당신이나 당신 근처에 있는 누군가를 물고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침착성을 잃지 않도록 하십시오. 개는 두려움이나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발로 차지 마십시오. 이러한 행동은 개가 더 두려워하게 만들어 공격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를 관찰하되 직접적인 눈 접촉을 피하고 약간 기울어진 각도로 서십시오. 이러한 행동은 개가 이와 같은 시기에 주인을 자신의 공간이나 안전에 대한 위협으로 보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것은 또한 개가 주인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갖게 합니다.

개가 주어진 위협을 문제로 인식하지 않을 때 개가 흥미를 잃으면서 상황을 보다 쉽게 다룰 수 있게 됩니다.

 

언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지 결정하십시오.

모든 생활 방식에서 개를 편안하게 훈련시키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고 싶은 욕구가 강아지의 성격에 뿌리내리게 되어 주인의 훈련 능력이 향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막혀서 훈련 노력이 진전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는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전문 트레이너나 동물 행동 심리학자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 경우 새 주인을 찾거나 개를 보호소로 데려가거나 최악의 경우 안락사시키는 등 극단적인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분한 주인은 개에게서 차분한 성격을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와 놀거나 새로운 사람, 장소 또는 동물을 소개하거나 거실 소파에서 개와 시간을 보낼 때 이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이것은 개가 다른 사람들과 있을 때 침착하고 친절하게 행동하면 주인으로부터 더 많은 사랑과 애정을 받을 것임을 알게 하여 개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