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바나나 먹어도 될까? -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 바나나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줘도 괜찮을까요?  잘 먹을까요? 

    강아지도 바나나를 좋아하고, 나도 바나나를 좋아한다. 그만큼 바나나는 부담 없이 먹기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포만감도 채워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용으로도 좋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 비타민 C,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

     

    바나나를 좋아하지 않는 강아지도 있을 수 있어요!

    사람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바나나는 정말 좋은 과일인 것이다. 하지만, 사람이든 바나나든 많이 먹으면 결코 좋지 않다. 설마 바나나 껍질을 주는 사람은 없을 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바나나 껍질은 강아지에게 좋을 리 없다. 물론 독이 있는 것처럼 치명적이진 않다. 다만, 바나나 껍질은 사람이 먹어도 뭔가 배가 아플 것만 같다.

    바나나는 달다. 당연히 당분이 많은 과일이다. 사람에게도 강아지에게도 당뇨가 있으면 절대 주면 안 되는 과일이기도 하다. 그런 게 아니라면 강아지는 바나나를 맛있게 먹는다.

     

    바나나는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

    바나나의 칼륨은 강아지의 근육이나 신경작용, 심장, 신장 건강 유지 등에도 도움이 되며, 체내 수분과 염분의 균형을 맞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래서 강아지가 힘이 없거나 피로감을 느낄 때 바나나를 조금 잘라서 주면 강아지의 기운을 차리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거의 대부분 강아지들은 바나나를 좋아하기 때문에 식욕이 없는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줘보는 것이다. 물론, 모든 강아지가 바나나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적당히 주는 바나나는 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장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사람이든 강아지든 혹시라도 바나나 껍질에 농약이 묻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바나나도 이왕이면 씻고 먹는 것이 좋다. 손에 농약이 묻을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