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물자국 원인 해결방법 20가지 알아보기

강아지 눈물자국 원인 해결방법
[ 강아지 눈물자국 원인 해결방법 20가지 알아보기 ]

강아지 눈물자국

우리 집 강아지는 눈 밑에 털이 갈색으로 변색되어 있어 항상 신경 쓰인다. 동물병원에 데리고 가면 "강아지 눈물자국이에요"라고 말만 할 뿐 별다른 처방도 없고 딱히 치료법도 없는 듯하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알레르기성 반응일 수도 있고 사료나 간식 또는 미용 후 자극받은 경우 등등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한다. 일단 내가 추측하기로는 기존에 먹던 사료 대신 다른 종류의 사료로 바꿔줘 봤는데 며칠 더 지켜봐야 할 듯싶다.

 

강아지 눈물자국 원인 해결방법 1

강아지 눈물자국 원인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요. 매일 닦아줘도 금세 더러워지는데 도대체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습니다. 병원에 데려가도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하고 그냥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고 하는데 영 미덥지가 않네요.

그나마 다행인 건 산책 나가면 친구들이랑 잘 뛰어놀고 밥도 잘 먹는 걸로 봐서 건강상엔 별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보기에 좋지 않아서 걱정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럴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강아지 눈물자국 원인 해결방법 2

 

강아지 눈물자국 해결방법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알레르기 반응이거나 유루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둘 다 치료법은 비슷했는데 우선 병원 진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는 게 좋다고 한다. 다행히 지금은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 만약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아래 몇 가지 팁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1. 매일매일 꼼꼼하게 닦아주기
  2. 전용 세정제로 관리하기
  3. 수시로 인공눈물 넣어주기
  4. 면역력 높여주기
  5. 식이섬유 풍부한 식품 챙겨주기
  6. 오메가3 섭취하기
  7. 비타민A 보충하기
  8. 물 충분히 마시기
  9. 규칙적인 생활하기
  10. 산책 자주 하기
  11. 실내 습도 조절하기
  12. 충분한 휴식 취하기
  13. 과도한 스트레스 받지 않기
  14. 균형 잡힌 식단 유지하기
  15. 정기적으로 검진받기
  16. 주기적으로 목욕시키기
  17. 적정 체중 유지하기
  18. 집안 환기 시키기
  19. 빗질 자주 해주기
  20. 청결 상태 유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