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혼자서도 재밌게 놀아요!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혼자서도 재밌게 놀아요!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혼자서도 재밌게 놀아요!

    요즘 들어 우리 사랑스러운 댕댕이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산책도 자주 못 시켜주고 놀아주지도 못하고 간식만 챙겨줬기 때문이다.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이라도 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애견용품점에 갔다. 거기서 발견한 재밌는 모양의 공! 평소 물고 뜯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서 아주 딱일 것 같았다. 집에 와서 바로 던져주니 세상 신나게 가지고 놀았다.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1

    강아지와 놀아줘야 하는 이유

    우리 사랑스러운 댕댕이한테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산책도 자주 못 시켜주고 놀아주지도 못하고 간식만 챙겨줬기 때문이다.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이라도 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애견용품점에 갔다. 거기서 발견한 재밌는 모양의 공! 평소 물고 뜯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서 아주 딱일 것 같았다. 집에 와서 바로 던져주니 세상 신나게 가지고 놀았다.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2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텐데 강아지들은 하루 종일 주인만 기다린다. 온종일 혼자 있어야 하는 녀석 입장에서는 얼마나 외롭고 쓸쓸할까? 물론 퇴근 후 놀아주면 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고민 끝에 구입한 게 바로 노즈 워크라는 장난감이다.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3

    강아지 노즈워크의 필요성

    일종의 후각 놀이인데 코를 사용하여 숨겨진 간식을 찾는 방식이다. 덕분에 분리불안 증세도 많이 완화되었고 활동량도 늘어나서 만족스럽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식탐이 강한 아이일수록 빨리 먹기 때문에 난이도 조절이 필요하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쉽게 흥미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하나 팁을 드리자면 세척이 용이한지 확인하자. 아무래도 입으로 물고 뜯고 핥고 하다 보니 위생 관리가 중요하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