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마운팅이란? 마운팅의 이유와 종류

 

강아지 마운팅이란? 마운팅의 이유와 종류

마운팅은 보호자들이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면서 가끔 마주치는 상황 중 하나입니다. 보통 처음 마운팅을 목격하게 되면 민망하고 당황스러운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강아지의 마운팅 행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절하게 대처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강아지가 마운팅을 하는 이유와 그에 대한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성욕과 마운팅

강아지는 종족 번식을 위해 성욕을 가집니다. 수컷 강아지는 특히 성욕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암컷 강아지는 성욕이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성욕이 강한 암컷 강아지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보호자는 강아지의 성욕을 이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정복욕구와 마운팅

마운팅은 종종 정복욕구 혹은 서열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보통 서열이 높은 강아지가 서열이 낮은 강아지에게 마운팅을 시도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별도의 교육이 필요합니다. 마운팅을 시도할 때 "안 돼"라고 말하면서 살짝 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와 마운팅

강아지가 마운팅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보호자는 강아지가 발정기인지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하는지 관찰하고 판단해야 합니다. 강아지의 행동을 관찰하며 적절한 대응을 취해야 합니다.

보호자의 관심과 마운팅

강아지는 종종 보호자의 관심을 받고 싶어 마운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호자는 강아지가 보다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충분히 배려해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가 보호자에게 원하는 것이 있는지 생각하고 필요한 요구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강아지 마운팅 대처법

마운팅에 대처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노즈워크로 마운팅을 잊게 해주기

노즈워크와 같은 즐거운 놀이로 강아지의 마운팅을 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에게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주어 보호자에게 충분히 인식시켜줘야 합니다.

산책으로 스트레스 관리하기

강아지들은 산책만 잘 시켜줘도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산책을 다녀온 날은 마운팅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터그놀이로 스트레스 해소하기

터그놀이는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놀이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으며, 이갈이 시기의 강아지에게 좋은 놀이입니다. 만약 터그놀이 장난감이 없다면 부드러운 수건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주인의 손이나 옷을 물었다면 장난감(수건)을 바로 제공하고 강아지의 주의를 다른 방향으로 돌려야 합니다.

중성화 수술과 마운팅

암컷 강아지는 중성화 수술을 받으면 마운팅 행위가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그러나 수컷의 경우 습관성 행위가 많기 때문에 횟수가 크게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마운팅은 강아지들이 가끔 나타내는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보호자는 강아지의 마운팅을 이해하고 적절한 대처법을 적용하여 강아지와의 원활한 소통과 행복한 함께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위한 관심과 배려가 중요하며, 보호자와 강아지 사이의 신뢰와 유대감을 키워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