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털빠짐 해결하는 법

거의 모든 개는 털갈이를 합니다. 저먼 셰퍼드와 같은 종은 일년 내내 털갈이를 합니다. 그러나 푸들처럼 드물게 털갈이를 하는 개들도 때때로 털을 흘립니다.

 

날씨와 계절의 변화는 털갈이의 양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강아지의 건강은 털갈이 양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종에 따라 평소보다 더 많이 잃는다면 건강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탈모는 예방할 수 없지만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모발을 관리하면 줄일 수 있습니다.

 

영양 관리를 통한 탈모 감소 고품질 식단을 계획하십시오.

과도한 탈모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식단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가장 저렴한 개 사료는 개가 소화하기 어려운 옥수수와 곡물과 같은 충전제로 만들어집니다. 육류 기반 사료를 찾으십시오. 훨씬 더 비싸지만 고품질의 음식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개에게 더 좋습니다. 육류가 많이 함유된 사료의 영양소는 쉽게 소화되고 흡수됩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탈모 및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이 많을수록 탈모가 적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탈모를 완전히 예방하지는 못합니다. 음식 알레르기나 음식 과민증이 있는 개에서 주저함은 특히 식단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신의 개에게 맞는 음식을 시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의사를 찾거나 조언을 구하십시오. 수의사가 추천할 때까지 개에게 비타민 보충제를 주지 마십시오. "비타민 과다 복용"의 증상 또는 비타민 과다 복용으로 인한 중독은 개의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개 사료에 올리브 또는 아마씨 오일을 추가하십시오.

체중 4.5kg당 1티스푼(5ml)을 섞습니다. 이 오일에는 염증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비듬을 줄이며 전반적인 모발 질감을 개선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애완동물 가게에서 오메가-3 보충제를 캡슐 또는 분말 형태로 판매합니다. 개를 위한 최선의 선택을 하려면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또한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참치 또는 생선을 섭취하여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생선 껍질도 좋다. 그러나 물고기 뼈를 개에게 주지 마십시오. 생선 뼈는 쉽게 부러질 수 있으며 조각이 목구멍을 막히면 질식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끔 먹는 간식을 주세요.

사과 한 조각(씨 없이 과육만), 바나나, 오이, 익힌 살코기(뼈 없음)는 개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이 음식에는 강아지의 털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유지하고 털빠짐을 줄이는 건강한 영양소도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기억해. 강아지의 일일 사료 중 5 - 10%만 간식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고품질 사료로 채우십시오.

사람이 먹는 음식 중에 개가 먹어도 되는 음식이 많고,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도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에게 절대 주어서는 안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ASPCA 목록을 확인하십시오. 목록에는 아보카도, 초콜릿, 포도, 유제품, 양파, 그리고 놀랍게도 생고기가 포함됩니다.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개에게 제공하십시오.

탈수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과도한 탈모를 일으키며 심지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개가 원하는 만큼 깨끗한 깨끗한 물을 항상 마시도록 하십시오. 반려견의 식단에 수분이 많은 음식을 포함시켜 반려견의 물 섭취량을 늘리십시오.

습식 개 사료는 약 78%가 수분인 반면, 건사료는 10%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젖은 음식은 강아지의 수분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정기적으로 강아지 털을 빗어주세요.

그루밍은 과잉을 제거하고 털을 흘리고 개의 피부에서 나온 기름을 코트에 고르게 분포시켜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의 털 유형에 따라 짧고 뻣뻣한 브러시, 부드러운 브러시 또는 T 빗을 사용하십시오. 짧고 뻣뻣한 브러시는 테리어, 퍼그 및 그레이하운드와 같은 짧고 부드러운 털의 품종에 적합합니다.

이 브러시는 사람의 머리카락에 사용되는 브러시와 유사합니다. 슬리커 브러시는 리트리버, 코커 스패니얼, 세인트 버나드와 같은 중간 또는 곱슬 머리를 가진 품종에 적합합니다.

이 브러시는 작고 촘촘한 짧은 스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 빗은 저먼 셰퍼드 및 차우 차우와 같은 길고 덤불 같은 품종에 이상적입니다. T 빗을 구입할 때 핀이 강아지의 머리카락만큼 긴지 확인하여 빠지는 머리카락을 적절하게 제거하십시오.

 

털갈이가 심한 개는 헤어 케어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겨울 후, 탈피기 전, 가을과 겨울에는 모발이 자라기 전에 모발 관리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거나 실내에서 수년을 보내는 개는 털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단발견의 경우 고무 빗을 사용하여 털을 빗어주세요. 길고 두꺼운 털을 가진 개의 경우 빗이나 셰이드 킬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벼룩을 통제하십시오.

벼룩에 감염된 개는 종종 스스로를 긁습니다. 이로 인해 머리카락이 계속 빠지게 됩니다. 벼룩을 예방하면 피부 자극과 비듬 및 심각한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치료법에도 탈모가 지속되면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개가 털이 많이 빠지면 피부 알레르기, 감염 또는 기생충 감염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발이나 얼굴을 자주 또는 지속적으로 핥는 것은 더 빈번한 탈모와 더 심각한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즉시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대머리 부위, 손상된 피부, 눈에 띄는 염증, 윤기나거나 건조한 모발이 보이면 가능한 한 빨리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이러한 증상은 강아지의 심각한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