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발톱 자르는 법

개의 발톱을 깎는 것은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는 개의 건강 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발톱을 다듬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발톱 부상과 같은 부상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개에게 고통스러운 일이며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주인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이 너무 길면 강아지의 보행에도 영향을 주어 뼈와 관절에 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의 발을 자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강아지 발톱을 자신있게 돌볼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와 팁을 보려면 아래 기사를 읽으십시오.

 

강아지 발톱깎이 준비하기

 

발톱깎이를 선택하세요.

발톱깎이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일부는 가위 모양으로 칼날 사이에 발톱을 놓고 손잡이를 움직여 절단합니다. 다른 유형은 발톱을 배치하기 위한 구멍이 있는 커터 형태입니다. 손잡이를 누르면 칼날이 올라가 발톱을 자르면서 작동합니다. 두 가지 유형 모두 효과적이지만 대형견은 발톱이 매우 두꺼워서 칼 모양의 도구로 다듬기 어렵습니다.

 

 

기타 추가 물품을 준비하십시오.

실수로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고 살을 자르면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미리 지혈제를 준비하십시오. 이 경우 제공된 도구로 신속하게 행동하고 발톱을 깎는 동안과 후에 인내심에 대해 개의에게 보상하십시오. 이를 통해 강아지가 앞으로 망설임 없이 손톱깎이를 하도록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하지만, 사실 노련한 전문가라도 발톱을 너무 세게 자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발톱을 관리하도록 노력하십시오.

개가 편안하고 안정적인 곳에서 발 관리를 시작하십시오. 개가 식사를 하거나 운동으로 지쳤을 때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개는 발 관리를 거부하거나 저항이 없으므로 발 관리에 더 협조적으로 반응합니다.

 

 

개를 진정 시키십시오.

차분하고 조용한 목소리로 개를 진정시키십시오. 강아지를 돌보는 데 걸리는 시간에 점차 익숙해져야 합니다. 특히 발톱을 깎은 적이 없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주인은 하루에 여러 번 개와 함께 앉아 몇 분 동안 개의 다리를 부드럽게 문지르고 쓰다듬어줍니다. 손을 만지거나 만지는 것이 편안해지면 이제 가위를 발톱에 대고 발톱 관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를 보상으로 대하면 개가 손톱깎이에 익숙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애완견 발톱 자르기

첫 번째 발톱을 자를 곳을 찾습니다.

발톱의 살을 확인하십시오. 개의 발에는 혈관과 신경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 부위를 자르지 마십시오. 흰색, 투명하거나 밝은 색상의 발톱은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손발톱 중앙에 작은 분홍색 관 모양의 관이 있으며 점차 손발톱 끝으로 갈수록 희미해집니다. 반대로 검거나 어두운 발톱은 육안으로 보기 어려우므로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안의 살은 육안으로 볼 수 있다 하더라도 육안으로 볼 때보다 혈관과 신경이 더 확장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발톱을 원하는 것보다 길게 자르고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시작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나중에 더 많이 자를 수 있지만 처음에는 너무 많이 자르면 고통스럽고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정적인 경험으로 인해 개가 나머지 발을 자르는 것을 꺼릴 수 있습니다.

 

손바닥에 강아지의 발을 대고 단단히 잡으십시오.

그러나 너무 세게 잡지 마십시오. 주인의 손과 개의 발을 같은 방향, 즉 개의 앞쪽으로 잡습니다. 손가락으로 개의 발을 부드럽게 감싸고 엄지손가락을 사용하여 관심 있는 발의 윗부분을 잡습니다.

이 위치는 앞발의 공을 잡기에 가장 좋습니다. 가려움이나 비자발적(무의식적) 발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발바닥을 잡지 마십시오.

 

뒷발 케어에 개를 눕히십시오.

개를 옆으로 눕히면 관리가 더 쉽습니다. 주인이 불편한 자세로 앉거나 개의 행동을 제한할 필요가 없도록 개를 테이블 위에 올려 놓으십시오. 강아지의 뒷발과 손톱깎이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팔을 개의 몸통에 올려놓습니다.

소형견을 제지하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대형견의 경우 주인의 몸을 활용하면 대형견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개가 유지 관리 중에 일어서려고 하면(대형견의 경우), 주인은 개가 나무 줄기로 일어서지 못하도록 하고 목에 팔을 둘 것입니다.

 

발톱의 모양에 주의하십시오.

개의 발은 아래쪽 부분이 끝을 향하여 비교적 곧은 모양으로 자랍니다. 가위를 사용하여 살을 피하고 발톱 끝을 일직선으로 자릅니다. 일부 깎기에는 예상보다 더 많은 발톱을 자를 수 있는 수축된 날이 있기 때문에 발톱깎이가 실제로 절단되는 위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이 갈라지지 않도록 항상 위에서 아래로 자르고 좌우로 자르지 마십시오. 또한 발톱을 너무 많이 자르지 않도록 발톱을 수직으로 자르십시오.

 

발톱 끝을 조금씩 다듬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치료하는 동안 발바닥을 잡고 발톱 끝에서 아주 얇은 부분만 잘라내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발톱이 원하는 길이가 될 때까지 또는 절단부에 타원형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까지 발톱을 조금씩 다듬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살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더 이상 발톱을 자르지 말아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며느리 발톱의 경우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집게발은 다리 안쪽 윗부분에 위치하며 개가 걸을 때 닿아도 닳지 않기 때문에 다른 집게발보다 더 자주 다듬어 주어야 합니다.

 

모르고 강아지 발톱을 속살까지 자르면 진정시킵니다.

발의 살을 자르는 등 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침착하고 부드럽게 강아지에게 말을 걸어 진정시키도록 하세요. 강아지가 집중할 수 있도록 즉시 간식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좋은 위치에서 케어를 시작하여 개를 진정시키는 것이 더 쉽습니다. 주인을 개의 몸에 올려 놓고 개가 움직이지 않도록 팔로 개의 몸을 감싸십시오.

실수로 내부를 자르면 개가 꿈틀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가 발톱을 자를 때 화를 내거나 공격적이라면 수의사에게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발톱을 다듬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톱 다듬기.

트리밍 후 손톱의 가장자리와 잘린 부분이 거칠어집니다. 발톱을 다듬은 후 손톱 줄을 사용하여 자른 면을 매끄럽게 다듬습니다. 일부 개는 정상적인 활동과 운동으로 인해 발톱이 자연스럽게 깎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를 진정 시키십시오.

당신의 개는 그의 발을 돌볼 때 본능적으로 당신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주인은 빠르고 침착하게 개를 안심시켜야 합니다. 간식은 개가 진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가 주인의 지도로 배우기 때문에 주인이 개를 안심시키고 아무렇지 않다는 듯이 다음 못으로 넘어가면 주인의 태도에서 배우고 행동하는 법을 깨달아 조용히 땅을 관리할 수 있다.

있을 것이다 개의 기질에 따라 발 전체를 다듬는 것이 아니라 약간 다듬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시 쉬었다가 다시 바를 때마다 발톱을 조금 더 다듬어 천천히, 결국 한 번에 하나씩 발톱을 다듬을 수 있습니다.

 

부상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안다.

개의 발을 차분하고 자신감 있게 유지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처할 준비를 하십시오.

살을 자르고 발에서 피가 나기 시작한다면, 고통과 발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가 도망가는 것을 먼저 막으십시오. 개를 진정시키고 출혈을 멈추십시오.

 

지혈 가능한 한 빨리 해당 부위에 지혈 가루를 바르고 개의 발을 단단히 잡으십시오.

그런 다음 출혈이 멈출 때까지 가루 발톱 끝을 세게 누릅니다. 몇 분 동안 계속해서 파우더를 바르고 더 효과적인 지혈을 위해 일정한 압력을 가하십시오. 지혈 분말이 없으면 옥수수 전분, 밀가루 또는 비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를 안심시키십시오.

개를 진정시키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간식을 주십시오. 또한 재출혈을 예방하고 추가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개가 15분 동안 걷거나 뛰지 않도록 하십시오. 강아지가 발 관리를 부정적인 경험으로 보지 않고 계속해서 주인을 신뢰할 수 있도록 강아지를 편안하게 만드십시오.

 

발톱을 자르는 대신 줄을 사용하여 발톱을 깎으십시오.

발톱을 깎는 대신 전기 그라인더를 사용하여 발톱을 깎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클리퍼를 사용할 때 나타나는 날카로운 발톱의 가장자리를 더 쉽게 다듬을 수 있으며 발톱 손상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개는 그것을 좋아하지만 다른 개는 그라인더의 진동과 소음을 싫어합니다. 그라인더 사용 시 발바닥이 머신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것은 베거나 자극을 줄 수 있고,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강아지가 앞으로 그라인더를 사용하는 것을 꺼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발바닥 부상은 치유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동물병원에서 발톱관리하세요.

가루가 없거나 발톱이 제대로 깎이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수의사나 전문 미용사에게 데려가십시오. 이것은 집에서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는 어두운 발톱을 가진 개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강아지를 치료할 수 있는 전문성과 자신감이 있는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아지 발톱을 직접 깎고 싶다면 수의사나 전문 미용사에게 발톱을 다듬는 적절한 방법에 대해 물어보고 시범을 보이도록 하십시오.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 피부 안쪽 층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발톱을 다듬으려면 10-14일마다 발톱을 다듬는다. 강아지는 발 관리에 쉽게 적응하지만 때때로 나이가 많은 개는 특정 과거 경험으로 인해 발 관리에 부정적인 거부감을 보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경영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인의 인내심과 친절한 배려입니다.
  • 강아지가 수술이나 검사를 받기 위해 병원에 갈 시간에 맞춰 수의사에게 발을 돌보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많은 수의사들이 무료로 당신을 돌볼 수 있습니다. 발톱을 조금씩 다듬는 것은 피부 안쪽 층의 손상을 방지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것은 특히 개의 발톱이 검은색인 경우 가장 안전한 옵션입니다.
  • 개가 혼자 조용히 앉을 수 없다면 누군가 뒤에서 웅크리게 하고 한 팔로 그의 목을 감싸고 머리를 감싸고 다른 한 팔로 그의 발을 잡습니다. 이것은 강아지가 발을 돌보는 동안 도망치거나 걸어 다니거나 다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 그러나 최후의 수단으로 이 방법은 강아지에게 네일 케어에 대한 부정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어 향후 네일 ​​케어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발톱이 명확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 발톱을 자르지 마십시오. 개의 털 때문에 제대로 보지 않고 발을 자르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