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화 수술후 관리 : 중성화 된 개를 돌보는 방법

중성화 된 개를 돌보는 방법

당신의 개는 지금 당신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개를 중성화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개에 대해 모르지만 수술을 하면 행동이 바뀌고 불임이 될 것입니다.

 

절차가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강아지는 며칠 안에 매우 피곤하고 현기증을 느낄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염의 위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는 여전히 당신을 사랑합니다. 강아지가 쉴 수 있도록 잘 돌봐주세요. 감염을 예방하고 개가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수술 후 편안하게 개를 쉬게하십시오.

집에 도착하면 누울 수 있는 편안한 장소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수술 후에는 숙면을 취해야 하므로 조용한 잠자리에 드세요. 매시간 개가 너무 메스꺼움을 느끼지 않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그렇지 않다면 쉬도록 하십시오. 다른 동물이나 어린이가 당신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수의사 주입 마취제의 효과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평소처럼 몸을 완전히 통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실내에서 밤을 보내십시오. 최대한 방해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마취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먹이지 마십시오. 물은 항상 공급하되 몸이 안정될 때까지 먹이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개가 수술을 받을 즈음에는 이미 밤일 수 있습니다. 많은 개들은 수술 후 구역질을 느끼고, 먹더라도 많이 먹지 않습니다. 수술 후 첫 식사는 평소 먹는 양의 절반으로 하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양을 늘립니다.

  • 수의사는 수술 후 첫 식사로 단조로운 식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48시간 이내에 식욕이 돌아오지 않으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위험 신호를 감지합니다.

특히, 혼수상태, 식욕부진, 구토, 설사 등을 확인한다. 수술 후 이러한 증상이 하루 이상 지속되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개가 토하면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단순 기침은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마취 중에 스노클을 사용하여 숨을 쉬고 있어야 하며 해당 부위가 자극을 받았지만 며칠 이내에 치유될 것입니다.

 

절개 부위가 잘 아물었는지 확인 넥라인을 착용해주세요.

일반적으로 "개 깔때기"라고도 하는 이 목걸이는 거꾸로 된 갓 모양입니다. 당신이 뭐라고 부르든, 목걸이 달린 개는 수술 상처를 씹거나 핥을 수 없습니다. 이 조치는 상처를 닫고 감염을 예방하며 개의 회복을 돕는 데 중요합니다.

집에 오자마자 개를 끌어올리십시오. 상처를 핥지 않도록 장난감으로 끌 수 있지만 집에 없을 때 상처를 막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깔때기가 필요합니다. 깔때기를 조기에 제거하지 마십시오.

상처가 나기 시작할 때 가장 가렵기 때문에 절개 부위를 미친 듯이 물어뜯을 수 있습니다. 깔때기를 사용하려면 절개부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수의사가 목걸이를 제공하지 않으면 애완 동물 가게에서 목걸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딱딱하거나 부드러운 것은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목 칼라로 음식, 물병 또는 장난감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절개 부위를 하루에 두 번 확인합니다.

수술 후 상처가 잘 아물고 있는지 하루 2회 이상 상처 부위를 확인합니다. 특히 주변이 붉어지거나 부어 오르거나 분비물이 나오는지 확인한다. 며칠 동안 약간의 발적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분비물이나 붓기가 계속 증가하거나 지속되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절개가 열리면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재수술을 위해 절개 부위에 개를 데려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절개 부위가 더러우면 깨끗한 끓는 물이나 소금물에 적신 면봉으로 해당 부위를 닦으십시오.

 

주중에 너무 많이 움직이지 않도록 하십시오.

적어도 일주일 동안 개의 활동을 최소화하십시오. 치유가 계속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좋은 휴식이 필요합니다. 벨트를 매고 짧은 산책을 하십시오. 그러나 다른 동물과 가까이 가지 마십시오.

개는 반드시 목줄을 매고 울타리가 있는 곳이나 공원에서 하십시오. 산책을 위해 다른 개와 마주치지 않는 시간을 따로 두십시오. 다른 개를 만나면 길을 건너거나 옷을 갈아입으십시오. 스트레스를 줄이고 강아지가 갑자기 운동하여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천천히 일상으로 복귀

몇 주 동안 개가 뛰거나 뛸 수 없도록 하십시오. 수술 후 2주 동안 강아지가 뛰거나, 뛰거나, 뛰지 않도록 하세요. 개가 정상으로 돌아올 때까지 치유되도록 해야 합니다. 수의사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개가 치유되고 다시 활동하게 되는 시기에 대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상처가 나았다고 판단되면 마당에서 놀게 하십시오. 그러나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목욕을 연기합니다.

목욕은 처음 10일 동안은 피해야 합니다. 예상 치유 시간에 따라 수의사의 특정 지침을 따르십시오. 개가 젖을 경우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수술 후 최소 일주일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십시오. 개가 기어 다니기 위해 화장실에 가거나 다른 이유로 씻어야 하는 경우 애완 동물 가게에 가서 물이 없는 샴푸를 구입하십시오. 샴푸가 절개 부위에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비흡수성 봉합사를 제거하려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수술 문서를 확인하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장된 실"이 만들어졌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매몰된 실밥의 경우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고 안전하게 흡수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봉합사가 아직 없는 경우 수의사에게 가서 제거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경우 수술을 수행한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수술 절차의 문서화는 개가 중성화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종이 기록을 보관하십시오. 이것은 또한 귀하의 개가 예방 접종을 받았음을 의미하며 마이크로칩이 삽입된 경우 귀하에게 알림을 받게 됩니다. (마이크로칩은 보통 멸균과 함께 합니다.)

 

 

강아지 놀아주는 법 3가지

강아지와 노는 것은 누구에게나 기쁨입니다. 노는 시간은 특히 강아지가 어릴 때 자연스러운 일이며 주인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잘 노는 것은 개의 정신적, 정서적

masonry.tistory.com

 

강아지 무는 버릇 고치기 이유와 해결방법

무는 것은 대부분의 강아지, 특히 가정 학습 순서 또는 젖니가 나는 동안 일반적인 행동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나쁜 습관이 되어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되지 않도록 하려면 행동을 바로잡아야 합

masonry.tistory.com

 

개가 달려들 때 물리지 않는 법, 개물림 대처방법

개의 공격성에 대처하는 방법 공원에서 조깅을 하거나 집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갑자기 이상한 개가 짖어서 공격한다면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이러한 개 공격에 대처하는 옳고 그른 방

masonry.tistory.com

 

강아지 발톱 자르는 법

개의 발톱을 깎는 것은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는 개의 건강 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발톱을 다듬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발톱 부상과 같은 부상을 예방하는 데에

masonry.tistory.com

 

강아지 털빠짐 해결하는 법

거의 모든 개는 털갈이를 합니다. 저먼 셰퍼드와 같은 종은 일년 내내 털갈이를 합니다. 그러나 푸들처럼 드물게 털갈이를 하는 개들도 때때로 털을 흘립니다. 날씨와 계절의 변화는 털갈이의

mason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