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달려들 때 물리지 않는 법, 개물림 대처방법

개의 공격성에 대처하는 방법 공원에서 조깅을 하거나 집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갑자기 이상한 개가 짖어서 공격한다면 어떻게 대처하시겠습니까? 이러한 개 공격에 대처하는 옳고 그른 방법이 있습니다. 냉정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상황에서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대처 전략을 배우세요.

 

개물림 대처방법

침착하게 대처한다.

개와 다른 동물들이 다른 사람들을 "두려워한다"는 오래된 속담은 부분적으로 사실이므로 당황하지 마십시오. 불안하거나 도망가거나 소리를 지르면 개가 공격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거나 더 심하게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둘 다 오답입니다.

 

몸을 움직이지 마세요.

개가 다가오면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서 있고, 나무처럼 손을 옆구리에 붙이고 눈을 마주치지 않도록 합니다. 많은 경우에 개는 사람에게 무시당하면 흥미를 잃습니다. 팔을 휘두르거나 다리를 발로 차지 마십시오. 이것은 개들이 이러한 행동을 위협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눈을 마주치지 마십시오.

눈맞춤이 개의 공격성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개의 옆에 서서 눈을 마주치지 않도록 옆을 바라보고 개를 바라보십시오. 개가 위협을 느끼지 않기 때문입니다. 팔을 높이 들어 손을 뻗지 마십시오. 손가락으로 주먹을 쥐고 물지 않도록 구부립니다. 개가 아주 가까이 다가가 냄새를 맡아도 실제로 물지 않기 때문입니다.

 

도망치지 않는다.

도망가면 개가 인간을 먹이로 보고 본능적으로 쫓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개는 처음에는 놀고 싶은 마음으로 접근할 수 있지만 달리는 행동을 보이면 공격적으로 누군가를 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은 두 발로 뛰어서 개보다 빨리 달릴 수 없습니다. 당신이 자전거를 타고 도망가더라도 많은 개들이 어려움 없이 당신을 따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개의 관심을 다른 것으로 돌리십시오.

개가 계속 위협하는 경우 개가 팔이나 다리를 물지 않도록 씹는 가방이나 물병을 제공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강아지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탈출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하거나 개가 공격할 수 있는 장소를 방문할 때 간식이나 장난감을 가져오세요. 화난 개가 접근하면 간식이나 장난감을 버리십시오. 그러면 개는 사람이 아니라 던져진 물건을 쫓습니다.

 

 

자신을 방어하고 보호하십시오.

개를 보고, 저리가! 라고 소리치세요.

당신의 개가 계속 공격적이며 무시하거나 진정시키는 것이 효과가 없을 때, 개의 얼굴을 보고 다른 곳으로 가도록 엄격히 명령하십시오. 강하고 자신감 있고 깊은 목소리로 명령하십시오. 얼굴을 보고 명령하되 시선은 피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개를 놀라게 하거나 낙담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하는 개와 싸우십시오.

개가 물기 시작하면 자신을 보호해야 할 때입니다. 개의 목, 코, 머리 뒤쪽을 차거나 때리는 데 집중하세요. 이 지역을 공격하면 개가 기절하고 도망가게 됩니다. 이 상황에서 목소리를 높여도 괜찮습니다. 개와 싸울 때 도움을 요청합니다. 소리를 듣는 다른 사람들이 와서 도와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높은 소리로 짖는 것은 실제로 개의 공격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무기가 될 수 있는 막대기나 다른 물체가 있으면 이를 사용하여 개를 공격하십시오. 단, 개의 두개골은 강하기 때문에 공격하기 어렵고, 개를 화나게 할 수 있으므로 머리 위에서 공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장식용 지팡이나 후추 스프레이를 이용한 호신술이 개 공격에 효과적일 수 있다. 우리는 싸웠고 그것이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때문에. 개 공격은 치명적입니다. 개에 대한 불필요한 공격은 피하되 심하게 공격할 때는 무력을 사용하십시오.

 

체중으로 공격하십시오.

전체 체중을 사용하여 공격하고 특히 무릎이나 팔꿈치와 같은 단단한 부분을 사용하여 개를 부수십시오. 개는 먹이를 물어뜯는 잔인한 동물이지만 전투에는 약합니다. 따라서 체중을 사용하여 개의 뼈를 상당히 빨리 부러뜨리십시오. 강아지의 얼굴을 물거나 긁지 않도록 주의하고, 목이나 갈비뼈를 공격하는 데 집중하세요.

개를 공격할 때 뼈를 부러뜨리는 것보다 더 인도적인 방법을 사용하려면 먼저 개 뒤에 발을 놓고 체중의 일부를 개의 목 뒤쪽으로 사용하여 누군가가 도와줄 때까지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얼굴, 가슴, 목을 보호하십시오.

개를 공격하다가 넘어지면 화난 개와 싸우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몸통, 머리, 목 등 중요한 부위도 개의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이러한 신체 부위는 개가 물면 가장 심각한 부상과 손상을 일으키고 사망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보호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부분을 보호하려면 쪼그리고 앉고 무릎을 모으고 주먹을 쥐고 머리와 귀를 가리십시오. 고함을 지르거나 탈출을 촉구하는 것은 개의 공격성을 더욱 부추길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천천히 조심스럽게 해당 지역을 빠져나갑니다.

개가 더 이상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때 갑자기 움직이지 않고 천천히 뒤로 물러서며 움직입니다. 이렇게 긴장된 상황에서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개가 실제로 물지 않는 한 이것이 가장 좋은 대처 방법입니다.

 

공격으로 인한 상처관리

상처를 먼저 보세요.

개에게 물린 경우 가벼운 부상에도 감염될 수 있으므로 즉시 상처를 치유해야 합니다. 개 공격으로 물린 경우 기본적인 응급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가볍게 눌러 출혈을 멈춥니다. 깨끗한 천이나 멸균 거즈를 사용하고 출혈이 심하거나 몇 분 동안 눌러도 멈추지 않으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십시오.

상처를 철저히 청소하십시오. 따뜻한 물과 비누로 상처를 부드럽게 씻으십시오. 붕대 작은 상처에는 멸균 붕대를 사용하고 큰 상처에는 멸균 붕대를 사용합니다. 피부 발적, 열감, 피부 압통, 고름과 같은 감염 징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감염 징후가 보이면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관계 당국에 문의하십시오.

공격하는 개가 광견병에 걸렸는지 또는 과거에 인간을 공격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에게 습격을 받은 후에는 즉시 당국에 연락하여 다른 습격을 방지하고 건강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공격하는 개가 무인견인 경우 다른 사람을 공격할 위험도 높습니다. 따라서 개를 신고하고 잡는 것이 당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개가 근처에 주인이 있는 경우 상황을 처리하는 방법은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다치면 법적 조치를 취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많은 연방 법원에 개 공격에 대한 소유자의 의무와 책임을 규정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낯선 개에게 습격을 받은 후 나중에 그 개가 광견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거나 입에 거품이 있는 개에게 습격을 받았다면 즉각적인 의료 조치와 치료를 받아 치명적인 광견병을 예방해야 합니다. 광견병 백신은 필요한 경우 개에게 물린 후 가능한 한 빨리 여러 번 접종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유럽 국가는 광견병이 없는 국가이므로 유럽에서 개 공격이 발생하면 광견병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파상풍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경우 추가 파상풍 백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 공격으로 인한 심각한 부상은 병원의 전문가가 진단해야 합니다.

 

경고 신호를 구별하십시오.

대부분의 개는 공격적이지 않으며 단지 호기심이 많거나 자신의 영역이라고 생각되는 영역을 방어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갈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개가 그냥 노는 것인지, 공격성을 보이는 것인지 구분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일부 품종은 특히 공격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평균적인 중형 또는 대형견도 경우에 따라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가 특정 품종이 위험하거나 유순하다는 경고 신호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다음은 경고 표시 및 비경고 조치입니다. 으르렁거리거나 이를 드러내는 것은 분명히 공격적이며 이러한 행동은 공격성으로 이해됩니다. 화난 개는 특히 흰색이 보통 눈에 띄지 않을 때 눈의 흰색을 보여줍니다.

공격성을 나타내기 위해 귀를 뒤로 젖히고 머리에 부착하고, 일반적으로 퍼덕거리거나 들리는 귀는 개가 캐주얼하고 침착함을 나타냅니다. 힘을 주지 않고 가운데를 구부린 채 접근하는 개는 공격할 준비가 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당신이 강한 몸과 곧고 뻣뻣한(머리, 어깨, 엉덩이가 일직선상에 있는) 자세를 가지고 있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폭 위치는 강아지가 놀고 싶어하며 서로를 확인하기 위해 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용하고 안정된 자세로 점프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개를 자극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개 공격은 인간의 통제와 경계 부족, 훈련 부족 및 개 도발로 인해 발생합니다. 안타깝게도 세상에는 현명하지 못한 주인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동물들의 분노를 유발하지 않는 것이 상식입니다. 강아지를 돌보거나 먹도록 자극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이 시점에서 개가 너무 방어적이기 때문입니다. 개를 비웃지 마세요. 강아지에게 미소를 보여주고 친근한 면을 보여주는 행동은 강아지의 공격성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슬에 묶이거나 고정된 개는 더 공격적이 될 수 있으므로 멀리하십시오.

 

모든 낯선 개가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개 공격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위험할 수 있는 개를 만난다면 멀리 두십시오. 안전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거나 방치된 강아지는 해당 기관에 신고하세요.

아이에게 친숙하지 않은 개에게 접근하는 것이 안전할 때까지 접근하지 않도록 가르치십시오. 대부분의 개 공격은 안전하다는 증거가 있을 때까지 익숙하지 않은 개를 모두 멀리함으로써 피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어린 아이와 함께 있을 때 큰 개를 만나면 팔로 아이를 감싸세요.
  • 특히 쪼그리고 앉을 때 아기를 천천히 안고 개의 눈을 피하십시오. 아이에게 조용하고 침착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개 대신 자신을 지켜보게 하십시오.
  • 공격적인 개를 만날 경우에 대비하여 "개에게서 도망치지 말고 나무나 통나무를 만드십시오"라고 자녀에게 가르치십시오.
  • 자전거를 타다가 강아지를 만나면 자전거에서 내려 강아지와 자전거 사이에 장벽을 세워주세요.
  • 개가 짖는 것이 아니라 공격하는 경우 자전거를 무기로 사용하여 개를 공격합니다. 자전거의 핸들과 안장을 잡고 자전거를 흔들어 개를 공격하세요.
  • 방어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자전거를 손에서 멀리 두십시오.
  • 위험한 개를 만나면 자기 방어용 페퍼 스프레이, 에어 혼(압축 공기 구동 혼) 또는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개를 놀라게 하십시오.
  • 개의 발달된 후각 때문에 얼굴에 집중 공격하고 얼굴이나 몸에 가까운 공격도 충분하다. 개가 공격을 멈출 때까지 반복적으로 사용하십시오.
  • 개는 서로의 두려움을 감지할 수 있지만 매우 공격적(폭력적, 좌절감 또는 학대 등)이 아닌 한 방어적인 투지를 감지할 수도 있습니다.
  • 절대 개에게 등을 돌리지 마십시오. 항상 당신의 시야 안에 개를 유지하지만 직접적인 눈 접촉을 피하십시오.
  • 개보다 더 큰 위협을 가하거나 갑자기 움직이려고 하지 마십시오. 개가 더 이상 공격적이지 않을 때까지 접근하거나 돌아서지 마십시오.
  • 개가 당신에게 짖는다면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그 지역을 벗어나 항상 그의 눈을 피하십시오.
  • 개는 도망가면 절대 도망가지 않는다. 개가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쫓는 것일 수도 있고, 호기심에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이때 도망치려고 하면 강아지를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개는 의도적으로 다치게 하기보다는 친근하게 다가갔을 수 있습니다. 개는 사람들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 개의 귀가 머리를 향하고 있다면 두려움의 표시이고 귀가 올라가서 당신을 향하고 있다면 공격성이나 지배력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 개에게 물린 경우 안전 조치를 취하고 병원으로 가십시오. 개에게 물리면 광견병과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및 경고

  • 공격적인 개 주인은 개보다 더 나쁠 수 있습니다. 당신을 공격하는 개를 죽이거나 공격했다면 그 지역을 피하고 가능한 한 빨리 경찰에 신고하십시오.
  • 모든 개는 때때로 예기치 않게 행동할 수 있는 다른 성격과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팁과 조언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위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사례별로 조치를 취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호신용 후추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직장에 사용할 때 주의하십시오. 당신의 개는 공격하기 전에 당신을 칠 가능성이 적고, 바람이 불면 그것은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후추 스프레이로 변합니다. 주인 없이 사는 개라면 얼굴을 때리기만 해도 우울해진다.
  • 개가 사고 후 10일 이내에 아프거나 아픈 것처럼 보이면 즉시 광견병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양성 반응을 보이면 여러 번 광견병 주사를 맞아야 합니다.
  • 일부 품종은 꼬리를 "늦게" 흔듭니다. 예를 들어, 일부 친근한 아키타 견종은 꼬리를 2미터 이내에서만 흔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개를 꼬리를 흔들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적인 공격성으로 취급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