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관절염 증상 및 개선방법

강아지 관절염 증상

관절 문제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령견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부상은 또한 강아지의 관절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유전성 고관절 또는 팔꿈치 형성 장애 또는 조기 발병 관절염과 같은 많은 요인이 관절 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관절 통증은 반려견이 일생의 어느 시점에서 겪는 노화의 일부이며, 반려동물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주인이 잘 관리해야 합니다. 반려견이 관절 경직으로 인해 관절에 문제가 있거나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다음을 읽어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관절염 문제 이해

강아지 관절염 증상 1

개의 관절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관절은 두 개 이상의 뼈를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관절은 두 개 이상의 뼈가 움직일 때 접합점에서 만나면 형성됩니다. 여기서 종종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 뼈를 지지하는 연골이나 연골, 뼈를 함께 유지하는 인대, 뼈를 당기고 움직이며 근육에 부착하는 힘줄입니다.

활액이라고 하는 끈적끈적한 물질은 뼈가 윤활될 때 뼈를 부드럽게 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연골층에 영양분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활액은 관절낭 또는 인대인 활막에 의해 생성되며, 둘 다 기본적으로 뼈를 지지하거나 서로 맞물리도록 함께 잡아주는 역할을 하므로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2

관절염 문제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관절 문제는 관절 양쪽의 뼈가 손상될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연골이 부러지거나, 인대가 부러지거나, 근육이 염좌 되면 강아지가 관절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이 약한 특정 품종이 있습니다. 래브라도 리트리버, 골든 레트리버 및 저먼 셰퍼드는 유전적으로 고관절 및 팔꿈치 이형성증을 앓고 있으며, 이는 조기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형 견종은 너무 빨리 자라서 종종 연골 조직을 손상시켜 관절 문제를 일으킵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3

증상을 인식합니다.

개가 관절 문제를 겪고 있다는 큰 신호는 파행입니다. 개가 갑자기 절뚝거리면 활동을 최소화하고 제한하십시오. 또한 서투른 움직임, 침대에서 일어나기 어려움, 관절이 부어오름, 뛰기, 주인의 손길을 피하거나 성질이 급한 것은 모두 관절 문제의 징후입니다.

개가 다리를 절거나 다른 증상이 있는 경우 달리기, 쫓기 또는 걷기가 감염, 통증 및 관절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또한 던진 물건이나 기타 활동이나 게임을 휴대하지 마십시오.

 

강아지 관절염 증상 4

절름발이 증상을 치료합니다.

개가 절뚝거리면 즉시 집으로 데려가 쉬게 하십시오. 걸을 때 절뚝거림이 느껴지면 증상의 정도에 따라 집으로 가져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집에 도착하면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약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진통제가 필요하면 수의사에게 연락하고 어느 관절이 손상되었는지 안다면 해당 부위에 10분간 얼음찜질을 하십시오. 대형견이라 주인이 잡기 힘들다면 목줄을 매고 천천히 걷도록 한다. 24시간 후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다리에 퍼짐이 계속되면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정확한 검사를 받을 때까지 필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5

관절 경직의 일반적인 증상을 식별합니다.

노령견의 일반적인 노화 증상은 근육 및 관절 경직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인은 반려견과 함께 걸을 때 반려견의 관절 통증과 관절 경직, 반려견의 걸음걸이가 뻣뻣하거나 절뚝거림, 활동 감소, 침대에서 일어나는 어려움 등의 문제를 보고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스트레칭하기 어려움, 운동하기 꺼려함, 멈추고 계단 오르기 어려움 등이 있습니다.

일부 동물은 통증이 있는 관절을 핥아 피부를 감염시켜 통증을 유발합니다. 관절이나 근육에 문제가 있는 개는 아침에 밤에 휴식을 취한 후 체온이 떨어지면 특히 아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른 아침에 개가 몸을 풀고 활동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관절염 치료 개선 방법

강아지 관절염 증상 6

강아지와 산책 또는 걷기

휴식은 급성(갑작스러운) 관절 부상에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관절염과 관절 강직 문제의 경우 노령견이 노화로 인해 겪는 지속적인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관절이 더 뻣뻣해지고 덜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아지에게 좋은 적당한 수준의 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모두 강아지의 상태에 달려 있으며 수의사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일 같은 양과 시간에 운동하면 통증과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다리의 유연성과 부드러운 움직임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리한 운동은 관절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중 10분 걷기보다 주말 2시간 걷기가 위험하다. 다음 날 월요일, 당신은 움직이지 않고 몹시 고통스러워하는 개를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하루에 여러 번 짧은 산책이 이상적이고 긴 산책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7

강아지 수영하기

다른 방법으로 개를 운동시키고 싶다면 수영을 고려하십시오. 수영은 관절을 부드럽게 길들이고 물속에서 더 유연하게 만들기 때문에 관절 문제가 있는 개에게 매우 유용한 운동입니다. 걷기와 달리 개의 체중이 관절에 가해지지 않아 관절에 부담이 가지 않는다.

스파 트리트먼트는 단순히 강아지를 주변 수영장에 풀어주는 것이 아니라 주인이 수행해야 함을 기억하십시오. 모든 개가 수영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는 또한 물에서 극도로 겁을 먹을 수 있으며 익사할 위험이 있습니다. 위생 문제도 고려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수의사 또는 물리 치료사와 같은 전문 직원이 있는 곳에서 수영을 할 수 있도록 전문 수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수영장은 개가 물 속에 가두어 두는 가죽 끈이 있기 때문에 익사의 위험을 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온도 반려견에게 적합한 수온을 유지해야 하며 물은 소독 및 살균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시설이 완비된 수영장은 반려견의 다리에 물을 분사하여 반려견이 자연스럽게 수영하도록 다리를 움직이도록 자극합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8

체중을 조절하세요.

개의 관절 문제가 체중으로 인한 것이라면 수의사는 체중 감량을 권장할 것입니다. 체중 감량은 관절 운동과 관절염 문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과체중 개는 정상보다 다리에 더 많은 무게를 싣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관절에 스트레스가 가해집니다. 초기 관절염이 있는 일부 개의 경우 먼저 표준 크기로 식이 요법을 하거나 체중을 감량하여 건강한 체중에 도달합니다. 약물 치료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가 과체중이라면 하루 종일 집을 나서기 전에 한 그릇의 음식을 채우지 마십시오. 또한, 특히 여러 캔의 음식을 먹는 습관이 있는 경우 일일 섭취량을 줄이십시오. 체중 감량을 위해 건식 또는 습식 식품(통조림)을 구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절 손상이나 통증이 심한 경우 하루에 걷는 횟수를 천천히 늘립니다. 걷는 시간을 약간 늘리는 것도 지구력을 키우고 체중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체중 감량 방법에 대한 조언은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강아지 관절염 증상 9

물리 치료 받기.

수의사와 수의 물리치료에 대해 상의하십시오. 강아지에게 관절염이나 다른 관절 문제가 있는 경우 걷기 전에 관절을 풀어야 합니다. 이 과정을 생략하면 뻣뻣한 관절에 더 심각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출이나 산책을 하기 전에 수의사가 추천하는 물리치료로 관절을 이완시키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수의사는 종종 특정 유형의 활동과 움직임을 포함하는 수동 물리치료를 권장합니다. 먼저 강아지를 옆으로 눕혀서 한 번에 한 다리씩 허벅지 전체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그런 다음 발볼을 앞으로 밀고 종아리를 부드럽게 눌러 모든 관절을 풀되 통증이 발생하지 않는 수준으로 강도를 조절합니다.

그런 다음 발을 부드럽게 당겨 다리를 늘리고 늘립니다. 각 다리에 10-20분 동안 반복합니다. 누워있는 개를 반대쪽으로 눕히고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 다리를 마사지합니다. 마사지가 끝나면 아침 달리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10

따뜻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환경 변화는 개의 관절 통증과 뻣뻣함을 줄입니다. 관절염이 있는 많은 노령견은 밤새 기온이 떨어지면서 근육과 관절이 더 뻣뻣해집니다. 관절은 더 낮은 온도에 반응하며 강아지의 관절과 움직임은 처음에는 더 뻣뻣해집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개가 따뜻한 환경에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하십시오.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침구 온도를 높이는 것과 같이 관절을 따뜻하고 유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가 거부하지 않으면 밤에 담요로 덮어 통풍이나 균열을 방지하십시오. 또한, 차가운 바닥으로 인해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이불이나 침대를 바닥에서 약간 들어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11

온열팩을 사용하세요.

반려견에게 만성 관절 문제가 있는 경우 온찜질을 해보세요. 팩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영향을 받는 관절에 놓습니다. 이때 온도가 너무 높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팩이 너무 뜨거우면 수건으로 싸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팩의 온도를 확인하려면 사용 전 팔 안쪽에 팩을 대고 1 - 2분 후 피부에 자극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불쾌한 열보다는 기분 좋은 온기가 적당하다. 2분 전에 꺼내고 싶을 정도로 뜨거워진 가방, 즉 너무 뜨거웠다는 뜻이다. 이 경우 여분의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강아지의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몸이 떨린다면 말을 걸어 부드럽게 안심시키십시오. 열 팩은 이러한 효과를 제공하고 진정시키는 개 역할을 합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12

마사지 요법을 받으십시오.

마사지는 혈액이 근육으로 더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여 근육을 관리하고 훈련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은 관절을 지지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근육을 만지고 이완시키는 것은 관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반려견에게 적절한 마사지를 해 줄 수 있는 전문 수의사 스파 치료사와 상담하십시오. 마사지 방법을 알려주면 호스트가 따라 하며 집에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인이 직접 마사지를 하기 전에 전문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이 항상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잘못된 마사지 방법은 관절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관절염 증상 13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보충제를 섭취하십시오.

개의 관절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보충제가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글루코사민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관절 기능에 필수적인 연골을 형성하는 아미노당입니다. 또한 연골이 해면질처럼 부드럽고 탄력 있는 질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성분인 콘드로이틴에 대해서도 물어보십시오. 충격을 흡수하고 관절에 윤활과 영양을 공급하는 성분입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이것은 두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을 모두 포함하는 보충제를 찾으십시오.

식단에 간유를 추가하면 관절의 경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유는 지용성 비타민을 흡수하기 때문에 매일 먹이는 것은 강아지에게 영양분을 빼앗는 것과 같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관절염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훌륭한 보충제입니다.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항상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강아지 관절염 증상 14

약물 치료 복용.

체중 감량이나 다른 방법으로 개의 상태가 개선되지 않으면 수의사와 약에 대해 상의하십시오. 이것이 선호되는 치료법은 아니지만 다른 방법으로 관절 통증이 개선되지 않은 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을 복용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감염을 줄여 관절 문제와 손상이 커질 가능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널리 처방되는 약물은 NSAID라고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스테로이드가 없으며 감염을 줄여 통증을 유발하는 경로를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철저한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반려동물에게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특히 NSAID는 다른 약물보다 안전하며 올바른 용량으로 복용합니다.

수의사는 약을 시작하기 전에 개의 신장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약물이 신장을 통해 배설되므로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혈관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주요 부작용은 위궤양이며 초기 증상은 구토입니다. NSAID 복용 후 개가 구토 징후를 보이면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수의사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비공식적으로 처방된 약을 복용하기 전에 항상 수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확인 및 대처방법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다쳤는지 확인하는 방법 개 주인은 가능한 한 개를 안전하게 보호하려고 노력하지만 불행히도 때때로 사고가 발생합니다. 강아지 부상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

masonry.tistory.com

 

강아지 임신 증상 16가지

강아지 임신 증상 임신 9주차의 마지막 몇 주 동안 강아지의 배가 눈에 띄게 커지지 않는 한 강아지가 임신했는지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가 임신했는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

masonry.tistory.com

 

강아지 배변 잔디 훈련 방법 11가지

개가 소변을 보기 위해 밖에 나가는 것은 허용되지만, 일단 안에 들어간 후에 다시 소변을 보는 것은 개 주인에게 매우 혼란스러운 시나리오입니다. 강아지가 나오자마자 소변을 보는 데에는 건

masonry.tistory.com

 

개싸움 말리는 방법 16가지

개를 때리고 물어뜯는 것은 일반적으로 장난스러운 놀이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게임이 너무 강렬해져서 손을 뗄 수 없을 때 도그파이트가 발생합니다. 싸움이 빨리 가라앉지 않는다고

masonry.tistory.com

 

강아지 목줄 훈련 시키는 방법 14가지

강아지 목줄 훈련 시키는 방법 가죽 끈에 강아지를 훈련시키는 방법 목줄을 매는 것은 강아지에게 가르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걷기는 성장하는 강아지에게 필요한 움직임

masonry.tistory.com

 

강아지 앉아 훈련 방법 26가지

애완견이 주인의 명령에 따라 앉도록 훈련하는 것은 가장 쉽게 가르칠 수 있는 훈련 중 하나로, 대개 기본 복종 훈련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훈련이다. 앉기는 다양한 상황에서

masonry.tistory.com

 

강아지에게 안돼! 가르치는 방법 10가지

강아지에게 안돼! 가르치는 방법 강아지나 개가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아니오" 또는 "중지"입니다. 이것은 당신의 개가 자신을 다치게 하거나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재산을 파괴하기

mason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