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낙상사고 확인 및 대처방법

강아지 낙상사고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다쳤는지 확인하는 방법

개 주인은 가능한 한 개를 안전하게 보호하려고 노력하지만 불행히도 때때로 사고가 발생합니다. 강아지 부상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낙상입니다. 물론 개는 민첩한 동물이지만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넘어지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흥분하여 위층 창문이나 움직이는 자동차 창문에서 뛰어내릴 수 있습니다. 개가 다쳤을 때 어디로 가야 하는지, 수의사에게 설명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강아지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1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져 다쳤는지 확인하십시오.

개가 넘어져 다치면 무서울 수 있지만 침착해야 합니다. 가능한 한 침착하면 개의 상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침착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상이 악화되거나 추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방지합니다.
개가 주인이 당황하는 것을 보면 당황하고 더 많은 고통과 스트레스를 경험할 것입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2

부상을 확인하십시오.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침착하게 부상을 확인해야 합니다. 상처를 멍들게 하지 말고 눈으로 확인하세요. 먼저 부상이 얼마나 심각한지 정확히 알아야 하고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부상 증상을 확인하십시오. 흔들리는 소리가 나면 아프다는 뜻입니다. 베인 상처, 찰과상 또는 튀어나온 뼈와 같은 외상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3

강아지의 앞다리와 뒷다리를 확인하세요.

다리가 부러지면 긁히거나 구부러지거나 이상한 각도로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경미한 골절도 있습니다. 개가 5분 이상 절뚝거린다면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부상당한 개는 평소보다 빠르게 호흡합니다. 호흡수가 계속 증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개는 부상당했을 때 눈에 띄게 다치거나 외상을 입는 유일한 동물이 아닙니다. 내부 부상은 동물 병원에서만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4

개의 잇몸을 확인하십시오.

잇몸이 하얗고 창백하면 강아지가 겁을 먹거나 내부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심각한 상태이므로 즉시 수의사에게 데려가야 합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5

응급조치를 취하십시오.

개가 명백한 부상을 입었다면 응급 처치를 받으십시오. 수의사에게 가기 전에 응급처치를 하면 부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너무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응급처치를 하십시오.

  • 스트레스와 통증으로 인해 으르렁거리거나 물어뜯을 수 있으므로 강아지의 반응에 주의하고 응급처치에 주의하십시오.
  • 개가 움직일 수 없다면 즉시 집지 말고 견고한 표면에 놓으십시오.
  • 강아지가 심하게 다쳤다면 스스로 치료하지 말고 수의사에게 데려가십시오.
  • 다친 경우 염수로 부상 부위를 소독하십시오.
  • 깨끗한 붕대를 사용하여 출혈 부위를 압박하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6

동물병원에 전화하거나 방문하십시오.

개의 부상 정도를 확인하고 응급처치를 하고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수의사는 개의 낙상으로 인한 부상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개가 심하게 다쳤다면 즉시 응급 동물 병원으로 데려가십시오. 반려견의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더라도 가능한 한 빨리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부상이 분명하지 않더라도 수의사를 방문하여 내부 부상이나 기타 부상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7

개를 수의사에게 데려가십시오.

낙상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수의사에게 설명하십시오. 개가 수의사에게 입은 피해를 정확히 설명해야 합니다. 그러면 수의사는 정확한 정보로 개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개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시기와 방법을 수의사에게 설명하십시오. 부상당한 것으로 보이는 증상이 있으면 수의사에게 알리십시오. 개가 다쳤고 응급처치를 받았다면 수의사에게 당신이 한 일을 말하십시오. 과거의 부상이나 수술에 대해 수의사에게 알리십시오. 나이, 현재 복용 중인 약물 및 건강과 같은 개에 대한 기본 정보를 미리 준비하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8

동물병원에서 받는 검사 및 치료 절차를 숙지하십시오.

동물 병원은 개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 진단 테스트와 치료법을 사용합니다.

아래에 설명된 검사 및 치료를 참조하십시오. 수의사는 기본 검사를 통해 강아지의 부상과 전반적인 건강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뼈, 관절, 근육 등에 부상을 입었거나 부상으로 인해 운동 능력이 저하되면 정형외과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엑스레이를 찍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져 머리를 부딪쳤다면 신경을 점검해야 한다. 강아지의 걸음걸이가 불규칙하거나 자신이 다쳤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 같으면 신경계가 손상되었는지 검사를 받으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9

모든 수의사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1차 응급 치료를 받은 후 수의사는 집에 가기 전에 집에서 따라야 할 지침을 줄 것입니다. 강아지의 빠르고 완전한 회복을 위해 수의사의 지시를 철저히 따르십시오.

처방약이 있는 경우 제 시간에 복용해야 합니다. 경구용 약을 복용하는 경우 개가 완전히 삼키도록 하십시오.

  • 붕대를 사용하는 경우 제때 교체하십시오.
  • 부상 부위에 아이스 팩이나 온열 팩을 사용해야 합니다.
  • 부상에서 회복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10

강아지를 차에 태우고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는 창문을 닫아 두십시오.

물론 달리는 차에서 내리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강아지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개가 움직이는 차량에 있는 경우 창문을 닫거나 살짝 열어 달아나지 않도록 합니다. 반려견을 위한 하네스를 구입하는 것도 반려견을 차 안에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개가 실수로 창문을 내릴 수 있으므로 파워 윈도우 잠금 스위치를 켜는 것이 좋습니다.
더운 날씨에 강아지를 차 안에 혼자 두지 말고 창문을 닫아두세요. 차 안의 온도가 매우 높아져 개가 죽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11

집의 창문을 닫습니다.

창문에서 떨어지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화면이 있어도 탈출하여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낙상을 방지하기 위해 개가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창문을 닫아야 합니다.

 

강아지 낙상사고 12

넘어질 수 있는 곳에 개를 두지 마십시오.

집에 넘어질 수 있는 장소가 있는 경우 개가 그곳에 가게 하지 마십시오. 개를 위험 지역에서 멀리 유지하면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파른 계단, 난간이 없는 다락방, 발코니는 넘어지기 쉬운 곳입니다. 이 공간의 문을 닫아 두십시오. 출입구와 계단에 설치할 수 있는 개 울타리를 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넘어질 수 있는 곳으로 개를 데려가지 마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13

개가 뚜렷한 이유 없이 자주 넘어지면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

강아지가 아무 이유 없이 비틀거린다면 질병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즉시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질병이 있는 경우 필요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십시오. 귀 감염이나 질병으로 인해 개가 자주 넘어질 수도 있습니다. 뇌종양은 일반적으로 노령견에서 발견되지 않으며 빈번한 낙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개가 높은 곳에서 넘어져도 침착함을 유지하고 부상이 없는지 주의 깊게 확인하십시오. 개가 어떻게 넘어졌고 어디를 다쳤는지 가능한 한 자세히 수의사에게 설명하십시오. 동물병원에서 치료 후 수의사의 지시에 따르십시오.

 

강아지 낙상사고 14

참고사항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꼬리를 흔들며 괜찮은 척 하고 있으니 바로 걱정하지 마세요. 개는 다쳤을 때 항상 통증의 징후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다친 개는 아플 때 주인을 물어뜯을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개가 다쳤다면 즉시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