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미용사 자격증 따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애견미용사 자격증 따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애견미용사 자격증

요즘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강아지 미용도 전문화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집 근처 동물병원에서 간단한 위생 미용만 했다면 현재는 견종별 특성에 맞는 스타일링 컷 또는 가위컷 같은 고급 기술을 필요로 하는 미용샵 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그리고 실력 있고 경력 오래된 디자이너들은 연봉 2~3억 원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러한 일을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바로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인데요. 국가공인자격증이기 때문에 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할 수도 있어서 경쟁력 또한 갖출 수 있답니다. 반려견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관심 있게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애견미용사 자격증 1

애견미용사 자격증 취득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애완동물이라는 표현을 많이 썼지만 지금은 반려동물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제는 가족 구성원으로서 인식한다는 건데요. 그렇다 보니 관련 산업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으며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애견미용사입니다.

예전에는 단순 털 관리 정도만 해줬다면 이젠 얼굴 모양새나 체형 심지어 옷 입는 스타일까지 신경 써주는 시대가 됐어요. 물론 기본적인 위생 관리는 필수죠. 따라서 해당 분야 진출을 희망한다면 반드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애견미용사 자격증 2

애견미용사 자격증 시험

그래야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으니까요. 참고로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구분되며 각각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학원 다니면서 준비하는데 평균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인구 5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심지어 전용 택시 및 버스 운행 업체도 등장했을 정도다. 이렇게 수요가 증가하자 덩달아 직업 전망도 밝아졌다.

 

애견미용사 자격증 3

애견산업 확대

우선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애완견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또 핵가족화로 인해 혼자 사는 사람들이 늘면서 외로움을 달래줄 친구이자 가족 개념으로 자리 잡은 것도 영향을 미쳤다. 뿐만 아니라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노인 인구가 늘어나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존재로서 각광받고 있다.

이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일자리 창출로 이어졌고 해당 분야 종사자 역시 늘고 있는 추세다. 다만 아직까지는 인력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라 지금 준비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