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노하우 공개

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노하우 공개

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노하우 공개

반려동물 천만시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현재 대한민국 인구 5명 중 1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은 펫팸족이라는 통계도 나왔는데요. 그만큼 애견시장 규모 또한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요즘엔 전문화된 기술력 없이도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아이템 하나가 인기인데요.

바로 ‘수제애견간식’입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온라인 판매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주부창업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모든 사업이 그렇듯 성공하기 위해선 철저한 준비과정이 필요하겠죠? 그럼 지금부터 해당 분야에서의 성공 포인트 및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1

수제애견간식점 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수제애견간식점 운영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 첫째, 간식 종류 선정이다. 보통 강아지들은 닭고기 알레르기가 있기 때문에 오리안심육포나 닭가슴살저키류보다는 연어큐브나 소고기져키같은 생선 또는 육류 베이스의 간식을 선호한다.
  • 둘째, 포장 방식이다. 진공포장인지 지퍼백 형식인지 확인 후 구매하도록 하자.
  • 셋째, 보관방법이다. 방부제 처리가 안된 수제간식 특성상 유통기한이 짧으므로 반드시 냉장보관 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급여량 조절이다. 소형견 기준 하루 권장 급여량은 몸무게의 3% 정도이므로 참고하자.

 

 

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2

수제애견간식사업은 진입장벽이 낮아 초보라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경력단절여성이나 은퇴 후 노후대비를 원하는 중장년층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다만 초기 자본금이 많이 들지 않는 대신 재고 관리라든지 고객 응대 그리고 마케팅 홍보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므로 무턱대고 덤벼들기보다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꼼꼼하게 따져본 뒤 결정하는 게 좋다. 우선 내가 잘 아는 분야인지 확인해야 한다.

 

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3

그래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관련 교육기관으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음으로는 수익구조를 살펴봐야 한다. 보통 완제품 형태로 납품받아 판매하는 방식과 반제품 상태로 받아 직접 조리하여 판매하는 방식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의 경우 마진율이 낮은 편이지만 안정적이고 후자의 경우 마진율이 높지만 위험부담이 크다.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위생관리다. 식품제조판매업 허가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제조시설 기준에 부합하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신중하게 결정한다면 분명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강아지 수제애견간식 창업 4

앞서 말씀드린 대로 혼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긴 하지만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하려면 관련 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저 역시 오랜 고민 끝에 믿을 만한 아카데미를 통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실무 노하우 전수는 물론 사후관리까지 확실하게 책임져주고 있어 든든하더라고요. 덕분에 이제 막 첫 발을 내디뎠지만 벌써부터 미래가 기대됩니다. 여러분도 더 늦기 전에 서둘러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