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감자 먹어도 되나요?

강아지 감자 급여시 주의할 점

강아지에게 감자는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는 음식인데요. 사람에게도 너무 맛있는 삶은 감자! 하나씩 먹다가 강아지가 보채면 조금씩 주고 싶지 않을까요?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강아지에게 감자를 급여할 때 소금 없이 감자를 으깨서 조금씩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량만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싹이 난 감자는 사람에게도 강아지에게도 정말 좋지 않기 때문에 싹이 난 감자는 과감하게 버려주세요. 그리고 날감자나 옥살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니, 꼭 제거해서 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싹이 난 감자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것은 독성성분으로 사람과 강아지에게 매우 좋지 않은 성분이예요. 특히, 강아지가 먹게 되면 구토나 실신, 침을 흘리거나, 무력해지거나, 동공이 확장되고 식욕이 감퇴하는 등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감자를 잘 먹이면 감자에는 철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강아지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많이는 말고 적정량만 급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한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칼륨은 강아지 몸에 혈관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고 근육도 발달시켜주며,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강아지에게 너무 많이 감자를 주면 췌장염으로 고생할 수 있는데요. 이것은 감자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주로 되어 있는 음식을 주게 되면 췌장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감자와 마찬가지로 고구마, 그리고 쌀밥 등과 같이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췌장염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감자에는 칼로리도 많기 때문에 비만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싹이 난 감자는 절대 주지 마시고, 감자튀김도 주시면 안됩니다. 설탕이나 소금이 있으면 당연히 강아지에게 좋지 않으니까요. 사람이 주는 음식은 되도록이면 강아지에게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그렇지만 강아지에게 줘도 되는 음식은 소량만 주는 정도는 괜찮으니, 잘 알아보고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애사료 오리 연어 감자 수제사료

4% 28,900원
27,570 (100g당 1,060원)

 

일부 게시물의 경우에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