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추 먹어도 될까요? 주의해야 할 점 및 급여방법

개추로 유명한 인형, 배추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가 배추를 먹어도 될까요?

개는 배추를 먹어도 괜찮아! 배추는 개가 먹어도 괜찮은 야채이지만, 심지가 굳은 때문에 삶아서 주는 것이 추천합니다. 칼륨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신장이 약한 아이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줘도 되는 양이나 주는 방법의 주의점에 대해서, 애완동물 영양 관리사가 해설합니다.

 

배추는 칼륨과 칼슘, β 카로틴과 엽산을 포함, 개가 먹어도 괜찮은 야채입니다.배추는 수분을 많이 포함(약 95%) 수분 섭취가 서투른 아이나 시니어 개(노견) 다이어트 중의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또 배추, 양배추, 무 등의 십자화과 야채는 매운맛 성분이 포함되어 식욕 증진 효과와 암 예방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배추에 포함되는 영양소

에너지 13kcal
수분 95.4g
칼륨 160mg
칼슘 43mg
β 카로틴 130μg
비타민 K 87μg
엽산 42μg
식물 섬유 1.4g

 

 

배추 영양소의 특징

영양소 특징
칼륨 과잉 염분을 배출하고 나트륨과 균형을 유지하는 혈압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콩팥이 약해진 경우는 과도하게 된 심장에 타격을 주어 버립니다. 섭취 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칼슘 칼슘은 뼈와 치아의 재료가 될 뿐 아니라 신경의 정보 전달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칼슘이 부족한 때만 아니라 과잉 섭취에서도 성형 외과 질환 위험을 높입니다.
β 카로틴 개는 β 카로틴을 체내에서 비타민 A에 합성할 수 있습니다.비타민 A는 건강한 피모을 유지하고 시력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부족함으로써 면역력 약화와 뼈 형성 부전으로 이어집니다.
비타민 K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와 뼈의 형성에 필수죠.개나 고양이는 장내 세균에 의해서 체내에서 합성되어 식사부터 보급할 필요성은 낮다고 합니다.
엽산 몸의 세포의 환생과 성장을 지원한다는 중요한 역할을 갖고"조혈의 비타민"이라고 불립니다.부족하면 빈혈, 면역력 저하로 이어집니다.
식물 섬유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거나 식후의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하고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합니다.수용성은 포만감의 지속과 설사의 개선, 불용성 변비의 개선 등의 효과가 기대됩니다.

배추는 알레르기 보고 많은 음식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없는 음식은 아닙니다. 식후에 몸을 가렵다고 하거나 구토, 설사가 있는 경우는 동물 병원에 가도록 하세요. 또한 알레르기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재료는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한 주인님이 적지 않습니다만, 실제로 알레르기 증상이 나오지 않으면 주어도 문제 없습니다. 오해에서 애견의 음식의 선택 여지를 좁히어 버리지 않도록 참고하세요.

 

강아지에게 배추를 먹일 때의 방법

개에게 배추를 먹일 때는 삶거나 찌거나 가열 조리를 한 후, 적당량을 주도록 하세요. 배추는 생으로 먹어도 바로 문제가 되는 것은 없지만, 가열 조리한 배추는 소화에 좋습니다. 배추를 삶는 시간은 1분 이내로 삶아주세요. 배추를 종합 영양식에 토핑 하거나 간식으로 줄 경우는하루의 최적 칼로리양의 10% 이내로 주세요.

우리는 배추를 "절임"이나 "김치"로 먹기도 하지만, 양념이 되어 있으니 개에게 주어서는 안 됩니다. 개는 과잉 염분이나 당분, 매운맛 외, 마늘 등이 개에게 중독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개는 배추를 먹어도 괜찮아요. 칼륨과 칼슘, β 카로틴 등의 영양이 풍부하고 수분량이 많기 때문에 수분이 부족한 강아지에게도 추천하는 야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