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이 밥을 먹지 않을 때 해결방법 및 대책!

반려견, 강아지 식사 거부 해결책!

반려견이 밥을 먹지 않을 때 해결방법 및 대책! 항상 건강한 반려견이 밥을 먹지 않을 때 주인은 걱정이 되어 버립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의 식욕 부진에는 어떤 이유가 있을까요? 개가 밥을 먹지 않을 때 생각할 수 있는 이유와 동물 병원에서 진찰하는 기준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 강아지가 갑자기 밥을 안 먹을 때
  • 강아지가 사료를 안 먹을 때
  • 강아지가 밥을 안 먹는 이유

 

개가 밥을 먹지 않을 때 생각할 수 있는 이유

반려견이 밥을 먹지 않아요! 동물병원에 가야 하는 기준은? 개가 밥을 먹지 않을 경우 어떤 이유를 생각할 수 있나요?

개는 몸에 이변이 있는 경우나 정신적인 이유로 식욕 부진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가 밥을 먹지 않는 경우에는요.
몸에 통증이 있거나 오심(열받거나 메스꺼움) 등의 컨디션 불량이 있습니다. 식사에 싫증이 납니다. 식사보다도 관심 있는 것이 있습니다. 경계심이나 불안감 등의 정신 상태일 때입니다. 등의 이유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개의 식욕부진으로 생각할 수 있는 질병으로는 두개내 질환, 소화기 질환, 내장 질환, 성형 질환, 순환기·호흡기 질환, 비뇨기 질환, 생식기 질환 등이 있는데 그 이유는 다양합니다. 강아지의 식욕부진과 동물병원 진료기준입니다.

 

개가 밥을 먹지 않는 모습이 보일 때 어느 타이밍에 동물병원에서 진찰을 받으면 좋을까요? 그 개의 음식에 대한 관심이나 취향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만, 예를 들면, 하루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고 좋아하는 간식에도 흥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밥을 반 이하밖에 먹지 않는 날이 며칠 계속됩니다. 그밖에도 증상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치의 동물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식욕부진과 함께 반려견의 원기가 평소보다 80% 이하(평소보다 힘이 없다) 주인이 느끼는 경우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한 반려견이 밥을 먹지 않을 때는 식욕부진이 얼마나 지속되고 있는지, 간식은 먹는지, 그 밖에 달라진 모습은 없는지 등 반려견을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 급성 악화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조속히 주치의에게 진찰을 받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