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목욕 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법)

강아지 목욕 주기 1

강아지 목욕 주기(+ 강아지 목욕시키는법)

강아지는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강아지는 수천 년 동안 인간 가족의 일원이었다. 늑대의 가축화는 약 15,000년 전에 중동에서 발생했다. 말의 발달과 함께 개는 인간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강아지는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강아지 목욕 주기 2

강아지들은 신체적, 정신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돕고 경비원의 역할을 하며 노인과 외로운 사람들의 동반자 역할을 한다. 강아지는 실용적인 용도 외에도 해충 방제에 있어 우리의 파트너이기도 한다. 강아지들은 우리를 사냥하고 음식이나 위험의 존재를 경고한다.

 

강아지 목욕 주기 3

강아지들은 또한 질병에 걸린 동물, 인간 및 알레르기가 있는 동물을 감지하고 제거함으로써 우리의 건강을 돕습니다.

 

 

올바른 강아지 목욕법

지금부터 올바른 강아지 목욕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털 엉킴 방지를 위해 빗질을 해준다. 이때 슬리커 브러시를 사용하면 죽은 털 제거 및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된다.

 

강아지 목욕 주기 4

다음으로는 따뜻한 물로 온몸을 적셔준 뒤 전용 샴푸를 이용해 구석구석 마사지하듯 문질러준다. 마지막으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주면 끝이다. 참고로 귀 안쪽 깊숙한 곳까지는 씻기지 않는 게 좋다.

자칫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눈 주변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은데 만약 거품이 들어갔다면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내도록 하자. 이렇게 하면 피부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강아지 목욕 주기 5

일반적으로 1주일에 한번 정도 시키는 게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평균 수치일 뿐이다. 견종이나 나이, 활동량 및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만약 실내에서만 생활한다면 열흘에 한 번 정도면 충분하다.

 

더 좋은 강아지 목욕법

애완 동물을 목욕시킬 때 먼저 수건으로 개를 문질러 피부에서 느슨한 머리카락과 먼지 입자를 제거한다. 애완 동물의 목욕에 다양한 향을 섞어서 애완 동물이 더 매력적인 향을 맡도록 할 수 있다. 라벤더나 로즈마리도 마찬가지이다. 반려견을 씻은 후에는 머리 옆에 물 한 컵을 대고 씻을 때 비누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강아지 목욕 주기 6

머리를 뒤로 젖혀 물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눈에 비누가 묻지 않도록 할 수도 있다. 반려견이 욕조에서 나온 후 과도한 물을 털어낼 수 있도록 바닥에 수건을 놓으십시오. 부드러운 천이나 종이 타월로 문질러 닦기 전에 수건 위에 몇 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당신의 개는 좋은 목욕 후에 훨씬 나아질 것이다. 보기와 냄새가 좋아지고 편안해집니다.

 

털 깎고 난 뒤의 목욕

애완동물을 목욕시키는 동안 강아지를 목욕시켜야 할 때를 생각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강아지가 깨끗하고 건강해 보여도 필요하다고 느낄 때마다 목욕을 시키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박테리아 감염은 최근에 면도를 하거나 비누를 바른 피부를 가진 개에서 가장 흔한다. 따라서 털을 깎거나 피부에 비누를 사용한 직후에 개를 목욕시켜야 한다.

 

강아지 목욕 주기 7

반려견을 잘 돌보는 것은 당신과 그 모두에게 보람이 있다. 강아지를 정기적으로 목욕시키면 외모와 냄새가 좋아진다. 그것은 또한 강아지 피부에서 먼지와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그를 편안하고 해충으로부터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