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잘 키우는 방법 21가지

강아지 잘 키우는 방법

가족 구성원으로서 강아지를 데려오기 전에 키우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강아지의 신체적, 정신적 필요를 찾는 것입니다.

영양가 있는 음식, 깨끗한 식수, 집, 안전한 환경은 강아지가 필요로 하는 것 중 일부이며, 충분한 달리기와 운동 시간을 제공하고 강아지가 지루하지 않은 환경은 강아지가 행복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가볍게 생각하기 보다는 책임감을 갖고 책임감을 가지고 강아지를 제대로 키우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가족인 강아지와 신뢰와 사랑을 쌓아봅시다.

 

프리미엄 사료 급여.

강아지 사료를 구입할 때 영양 라벨을 읽으십시오.

단백질이 풍부한 사료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이 아니라 사료에 육류나 곡류 사료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피하고 육류를 주원료로 하는 사료를 선택한다. 귀하에게 적합한 식품에 대한 조언을 수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강아지에게 가장 좋은 음식의 양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먹이십시오.

일반적으로 권장 빈도는 하루에 두 번입니다. 귀하의 강아지가 매일 패키지에 나열된 올바른 양의 음식을 식사 사이에 나누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아침에 한 번, 저녁에 한 번 먹이십시오. 정기적으로 먹이는 것도 훈련에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는 보통 식사 후 20~30분에 배변합니다.

 

강아지에게 음식이나 과도한 간식을 주지 마십시오.

당신의 강아지는 체중이 증가하거나 건강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훈련 세션 동안에만 그들에게 간식을 주십시오. 강아지가 크고 밝은 눈으로 당신을 바라볼 때 엄격하게 하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규칙을 따르도록 노력하십시오!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을 먹이지 마십시오. 일부 음식은 강아지에게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초콜릿, 아보카도, 빵 반죽, 건포도, 포도, 양파 또는 칼로리가 없는 감미료 크리스톨을 피하십시오.

 

물 제공 환경.

음식과 물도 똑같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강아지가 항상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드십시오. 이것은 자동차와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항상 물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강아지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는 것은 항상 좋은 생각입니다.

 

건강한 강아지를 키우는 방법

믿을 수 있는 좋은 수의사를 선택하세요.

수의사를 선택할 때 수의사가 강아지와 의사 소통하는 방법과 질문에 답변하는 데 얼마나 지식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정기적인 검진을 위해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하므로 수의사의 일정이 꽉 차면 새 수의사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전에 수의사를 만난 적이 있더라도 주저하지 말고 필요한 경우 다른 수의사를 고려하십시오. 24시간 영업하며 응급 상황에 대비해 주말에도 영업하는 수의사에 대해 알아보세요.

 

백신 접종.

귀하의 수의사는 귀하의 지역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과 귀하에게 필요한 백신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질병에 따라 매년 또는 3년마다 재접종해야 합니다.

광견병 예방 접종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필수로 간주됩니다. 광견병 예방 접종은 해당 지역의 법으로 권장되지 않지만 이 치명적인 질병으로부터 귀하와 귀하의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자 칩 이식을 고려하십시오.

강아지의 마이크로 전자 칩이 견갑골 아래 피부에 주입됩니다. 각 전자 칩에는 연락처 정보와 함께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고유 번호가 할당됩니다. 전자 칩을 사용하면 강아지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했을 때 주인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기생충 예방 치료.

회충에 감염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접종 시기는 반려견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내에 사는 강아지는 야외에 사는 강아지에 비해 회충에 걸릴 확률이 낮으므로 반려견의 환경에 따른 구충의 빈도에 대해 수의사에게 문의하세요.

감염 가능성이 낮은 환경에 노출된 강아지는 2 - 3년마다 예방 접종을 해야 하는 반면 감염 가능성이 높은 환경에 있는 강아지는 몇 강아지월에 한 번씩 예방 접종을 해야 합니다. 심장사상충 위험 요인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진드기가 만연한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벼룩 백신을 맞거나 진드기 제거제를 사용하십시오.

 

중성화 수술.

암컷의 경우 불임수술은 유방암(2세 이전에 불임수술을 받은 경우) 및 화농성 자궁질환(자궁 내막의 염증)과 같은 위험 요소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수컷의 경우 공격적인 기질 및 전립선 관련 장애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번식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중성화 된 강아지는 특정 건강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중성화 수술을 받은 강아지는 심장 질환, 특정 암 및 갑상선 문제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하십시오.

 

건강 보험에 가입하십시오.

강아지 병원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면 강아지 보험 가입을 고려하십시오.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하지만 강아지가 아프거나 다치는 경우 보험 회사에서 정해진 한도까지 대부분의 병원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처리할 수 있는 보험의 한도 및 내용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사전에 정보를 검색합시다. 매달 얼마를 감당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고 각 보험사의 한도를 비교해보세요.

 

강아지 털 관리 방법

털 빗어주기

털 빗기의 빈도는 강아지의 종류와 털빠짐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기적으로 강아지 털을 빗어주면 털빠짐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빗질할 때 강아지의 피부와 몸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머리카락을 빗어서 부드럽고 엉키지 않게 하십시오. 빗으로 털을 빗어주는 것이 좋다. 강아지가 털이 너무 많이 빠지면 애완동물 가게나 슈퍼마켓에서 헤어 컨디셔닝 샴푸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덜 빠질 때까지 일주일에 한 번 목욕하십시오.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지저분한 모피는 피부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순한 강아지 샴푸로 목욕을 시키십시오. 대부분의 강아지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목욕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빈도는 강아지의 품종과 활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털이 너무 많이 자라면 강아지 미용사에게 손질을 받으십시오. 털이 너무 길어지면 강아지의 발가락에 자극을 주거나 강아지의 시야를 가려 제대로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털은 바닥에 있는 나뭇가지나 풀을 쓸어버려 강아지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발톱 다듬기.

발톱을 깎는 과정은 어려울 수 있지만 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치지 않도록 발톱 안쪽을 천천히 다듬는다. 내부가 잘리거나 부상을 입으면 강아지는 발톱을 깎는 데 매우 저항할 수 있습니다.

발톱 다듬기 과정을 훈련하는 것은 즐거운 경험입니다. 발톱을 깎은 후 간식을 주거나 공원에 가지고 가십시오. 손톱을 깎는 과정이 어렵더라도 최대한 밝게 유지하여 반려견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강아지를 운동시키고 사회화하는 방법

운동을 위한 충분한 시간을 허용하십시오. 당신의 강아지의 품종을 위해 충분한 운동 시간을 허용해야 합니다.

작은 강아지에게는 공을 던지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지만 래브라도와 같은 품종의 경우 하루에 두 번 이상 30-45분 동안 걷는 것은 에너지를 고갈시킵니다. 테리어는 무리한 운동을 해도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아 하루 종일 달려도 지치지 않습니다.

충분한 운동을 통해 강아지의 에너지를 고갈시키지 않으면 통제되지 않은 씹기, 팔기 또는 짖는 것과 같은 행동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충분히 걷습니다. 하루에 두 번 이상 긴 산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책 시간은 견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도망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강아지를 넓은 지역에 풀어줄 계획이라면 울타리 안과 같이 강아지가 탈출할 수 없는 환경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울타리라면 강아지가 뛰어 넘을 수 없는 높이인지 확인하십시오.

 

 

올바른 일을 하는 것에 대해 보상하는 방식으로 훈련하여 마음을 부양하십시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지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 심리적 자극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언급된 자극은 복종 훈련의 형태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부르면 앉고, 기다리고, 다가가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강아지는 훈련 중에 일대일 관심을 받는 것을 즐깁니다.

이러한 유형의 의사 소통은 강아지와 신뢰를 구축합니다. 보상 기반 훈련 방법을 사용할 때 페널티는 전혀 없지만 강아지가 올바르게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다면 훈련 과정은 강아지에게 매우 즐겁고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집중 시간에 따라 하루에 두 번 10-20분 동안 훈련하십시오. 모든 훈련 세션을 즐겁게 만드십시오. 강아지가 당신의 명령을 따를 때마다 보상하십시오. 옳은 일을 할 때 작은 선물을 주거나(과도하지 않도록 주의) 강아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십시오. 강아지에게 동기를 부여할 구체적인 보상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강아지의 사회화를 도와주세요.

정서적으로 안정된 강아지가 되기 위해서는 사회화 과정도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태어난 지 몇 주 밖에 되지 않은 경우 강아지를 가능한 한 많은 다른 사람, 환경, 소리 및 냄새에 노출시키십시오.

18주(사회화가 멈추는 시점)가 되면 강아지는 친숙한 물건이나 환경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성견을 가족으로 받아들인 경우에도 다양한 환경을 소강아지합니다.

강아지가 당황하지 않도록 불편한 상황에 지나치게 강요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강아지가 물건을 두려워한다면, 놀라지 않도록 멀리서 참을성 있게 다가가십시오. 강아지가 침착하다면 천천히 물체에 접근하고 접근할 때마다 보상을 하여 두려움을 느끼는 물체에 대한 경험이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하십시오.

 

특정 품종의 일반적인 행동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예를 들어, 바셋 및 하운드와 같은 일부 후각 사냥강아지는 냄새 흔적을 추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품종의 강아지에게 다른 장소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십시오. 냄새 경로를 만들 수 있고 강아지가 경로를 따라갈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존중과 사랑으로 강아지 대하기

강아지를 등록하고 목걸이를 하세요.

강아지가 없어져도 안전하게 집에 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강아지 소유에 관한 법률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 동물 보호소나 수의사에게 강아지를 등록하는 데 필요한 항목과 강아지가 항상 목줄을 착용해야 하는지 여부를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위험한 것으로 간주되는 핏불 또는 사냥강아지 소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강아지를 존중합니다.

강아지를 처벌하거나 모욕하기 위해 힘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바보" 또는 "또라이"와 같은 이름을 부여하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강아지를 불공정하게 대하게 만드는 대신, 합법적인 이름을 지정해 보십시오. 강아지가 잘못된 행동을 한다면 행동을 재고하고 당신의 행동이 강아지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자문해 보십시오.

 

적정한 온도에서 강아지가 편안하게 쉬고 잘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매우 더운 날이나 추운 날 적절한 장비 없이 강아지를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건강에 위협을 주거나 심지어 죽을 수도 있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 강아지가 실내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해주고, 여건이 허락하지 않을 경우 충분한 물이 있는 좋은 강아지집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해주자.

 

반려견과 사랑스럽고 존중하는 관계를 구축하세요.

당신의 강아지에게 친절하면 그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할 것입니다. 강아지와 함께 시간을 내어 강아지의 성격과 강아지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세요.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낼수록 당신과 반려견의 삶은 더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강아지를 때리거나 학대하지 마십시오. 강아지에게 가장 나쁜 벌은 잘못된 행동을 한 후 소리를 지르는 것입니다. 강아지는 잘못된 행동을 한 후에는 자신의 행동을 잊어버리기 때문에 당신이 소리를 지르더라도 강아지는 당신이 왜 소리를 지르는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필수사항

  • 절대 강아지를 때리지 마세요. 그것은 당신의 강아지가 당신을 더 두려워하게 만들 뿐입니다. 대신 간식을 주지 않아 반려견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주어 올바른 행동을 하도록 안내합니다.
  • 강아지의 행동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강아지는 종종 몸에 이상이 있을 때 신호를 보냅니다. 걱정되는 강아지의 행동이나 행동의 변화를 발견하면 수의사에게 진찰을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