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8가지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을 때 대처하는 방법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독이 됩니다.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개가 먹으면 심장 박동수가 올라가고 혈압이 올라가며 발작을 일으키게 됩니다. 개가 초콜릿을 먹으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강아지가 먹는 초콜릿이 많을수록 체내에 오래 머무를수록 더 위험합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1

동물병원에 가다

개가 먹는 초콜릿의 종류와 양을 결정하십시오. 수의사에게 전화하여 강아지가 먹고 있는 초콜릿의 종류와 양을 수의사에게 알려주십시오. 이 정보가 있으면 수의사가 가장 유용한 조언을 줄 수 있습니다.

개에게는 구운 초콜릿이 가장 해롭고 밀크 초콜릿이 가장 해롭습니다. 약간 달콤한 다크 초콜릿은 적당히 독성이 있습니다. 테오브로민 독성 용량은 0.45kg당 18-36mg입니다. 평균적으로 베이킹 초콜릿은 테오브로민 14mg/28g, 다크 초콜릿 5mg/28g, 밀크 초콜릿 1.5mg/28g을 함유했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2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여 조언을 받으십시오.

개를 병원에 데려갈 것인지 집에서 치료할 것인지 수의사가 해야 할 일을 알려줄 것입니다. 개가 소량의 초콜릿만 먹으면 설사와 배탈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나 개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아무리 많이 먹더라도 수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3

개를 수의사에게 데려갈 것을 권장하는 경우.

수의사는 초콜릿 중독을 치료할 수 있는 지식, 의료진, 약물 및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개가 1시간 미만 동안 초콜릿을 먹으면 수의사가 구토를 할 것입니다. 개가 밤새 입원해야 하는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응급 동물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4

다니던 동물병원이 문을 닫았다면 응급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사고는 반드시 근무 시간에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므로 근무 시간 이후에 조언이 필요한 경우 조언을 제공하거나 개를 검사할 수 있는 다른 수의사를 찾아야 합니다. 응급 상황을 전문으로 하는 동물 병원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동물 병원은 치료 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아플 때 애완동물을 데려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5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 구토를 유도하십시오.

이 방법은 개가 1시간 미만 동안 초콜릿을 먹지 않고 신경학적 증상(떨림)을 나타내지 않는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구토는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1 티스푼의 과산화수소(3%)를 주십시오. 물과 과산화수소를 1:1로 섞는다. 숟가락으로 수유하는 경우 튀김이 많이 튀기 때문에 경구 투여를 위해 애완동물의 구급상자에 주사기를 보관하십시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6

약 15분 동안 개를 관찰하십시오.

개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지켜보십시오.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개의 구토는 내부보다 외부에서 가장 좋습니다. 개가 과산화수소를 먹인 후 15분이 지나도 토하지 않으면 다시 먹이고 기다리십시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7

더 이상 과산화수소는 없습니다.

개가 30분 후에도 토하지 않으면 과산화수소 투여를 중단하십시오. 너무 많은 과산화수소는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강아지에게 과산화수소를 한 번 먹이면 부작용이 있습니다. 경증 또는 중증 위염 및 식도염, 염증, 설사(폐에 이물질이 끼어 사망에 이를 수 있음), 혈액 수포(또한 치명적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8

최후의 수단으로 강아지에게 활성탄을 주십시오.

활성탄은 초콜릿의 독성 물질이 장으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1kg당 활성탄 분말 1g을 물 5ml(1티스푼)과 혼합하여 먹입니다. 전문 수의사가 없는 경우 개에게 활성탄을 먹이는 것은 최후의 수단이며 수의사의 지도 하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가 구토, 떨림 또는 발작을 일으키면 활성탄을 주지 마십시오. 활성탄은 폐에 들어갈 경우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위관식 없이 개에게 많은 양의 활성탄을 먹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활성탄은 2-3일 동안 4-6시간마다 급여해야 합니다. 대변이 검은색이면 강아지가 변비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활성탄을 먹이면 혈중 나트륨 수치를 높이고 떨림과 발작을 일으키는 등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초콜릿 중독으로 인한 신경학적 증상과 매우 유사합니다.

개에게 활성탄을 먹일 때 매우 조심하십시오. 활성탄이 직물, 카펫, 페인트 또는 플라스틱에 묻으면 검은색을 띠며 일반적으로 지워지지 않습니다.

개가 스스로 활성탄을 먹지 않는다면 통조림 식품과 섞어서 주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활성탄이 폐로 들어갈 가능성이 높으므로 위험하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소르비톨이 함유된 활성탄의 반복적인 섭취를 피하십시오. 이는 개가 설사, 탈수 및 더 심각한 합병증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9

참고사항

비상 사태가 발생하기 전에 애완동물 보험에 가입하십시오.

현재 애완 동물애완동물 보험을 제공하는 많은 보험 회사가 있으므로 적절한 상품을 찾기 위해 조사하십시오. 일부 제품은 긴급 상황에서만 보장되는 반면 다른 제품은 일상적인 상황에 대해 더 광범위하게 보장됩니다. 어느 쪽이든, 애완동물 보험에 가입하면 돈을 절약하고 비상시 애완동물에게 필요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위한 구급상자를 준비하고 구급 용품을 확인하십시오. 구강용 주사기, 상처 세척용 주사기, 상처 세척용 또는 지혈용 거즈, 상처 소독용 요오드 용액, 족집게, 가위, 벨트, 총구, 흰색 수술용 테이프, 면봉, 과산화수소 등이 기본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먹었을 때 대처방법 10

주의사항

개를 혼자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강아지에게 신체적 반응이 없더라도 다시는 초콜릿을 먹게 하지 마세요. 초콜릿의 종류에 따라 강아지에게 미치는 영향이 다릅니다. 위험을 감수하지 맙시다. 모든 초콜릿은 개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잠그십시오.

강아지에게 과산화수소를 너무 많이 주면 해로울 수 있습니다. 두 국자 이상 먹지 마십시오. 수의사의 지도하에 과산화수소를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떤 종류의 초콜릿도 개에게 주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의 개가 초콜릿을 먹을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없으며, 문제가 없더라도 당신의 개에게 초콜릿은 맛있는 음식을 가르쳐서 개가 그것을 먹거나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습니다.

개가 독성 양의 테오브로민을 섭취하지 않더라도 초콜릿의 지방은 구토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의 지방도 췌장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췌장염은 무지방 치즈나 백미와 같은 순한 음식을 며칠간 섭취하면 저절로 나을 수도 있고, 입원이 필요할 정도로 심각할 수도 있습니다.